방송과 시청자-시청자 운동과 방송의 사회적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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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청자 주권

2.방송통신융합시대의 시청자 주권

3.외국의 시청자 운동

4.한국의 시청자 운동

5.방송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
본문내용
1) 시청자 개념의 변화

현재는 시청자를 능동적인 존재로 간주

특정 세력의 영향력에서 벗어나도록 독립성 높임
2) 인터넷과 UCC

인터넷 : 통신의 영역에서 출발

다수에 대한 정보의 쌍방향 전달이 가능

라디오 or 티비
3) 방송통신 융합시대와 시청자 권익 보호

시청자 권익보호와 관련한 UCC의 의미

생비자(Prosumer)의 탄생

시청자의 방송 접근이 크게 늘어남


2.어린이 미디어 질 유지를 위한 동맹(CQ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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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 등급 평가 활동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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