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와 성이데올로기-고대 여신 숭배 문화 연구(우리 속에 있는 여신 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고대의 여신과 우리 안의 여신
2.고대의 여신의 신성
3.여신 지위의 상실
4.여신 이미지의 극복과 선택
5.함께 생각해 볼 문제
6.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남성의 동반자 역할을 배정받은 여신
다른 지역에서 독립적으로 존재하던 여신, 최초의 신 → 남신들의 보조적인 존재
속성이 변질되고 축소됨
ex) 아프로디테 신화
본래는 제우스의 어머니벌 → 제우스의 딸
대지의 여신 → 아름다움과 사랑의 신, 음탕한 요녀
* 헤라
당당한 대지의 여신 → 질투심 많은 부인, 가정과 결혼의 신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거다 러너, <가부장제의 창조>, 당대, 2004
진 시노다 볼린, <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 또 하나의 문화, 2003
장영란, “원시 신화 속에 나타난 여성의 미학과 여성주의 인식론의 새로운 모델”, <여성에 몸에 관한 철학적 성찰>, 철학과 현실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시오
- 족보 과제 김수로왕 신화
- 인과관계 조사의 1) 정의 2) 목적 3) 인과관계 성립 조건을 기술하세요
-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마케팅원론)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통계적품질관리(관리도, 샘플링)는 전통적으로 제조기업에서 주로 쓰이는 기법이다 하지만 생산관리에 서비스운영관리라는 개념이 융합되면서 서비스기업에서도 해당 기법을 점차 사용하는 추세이다 서비스조직에서 관리도와 샘플링 기법이 어떻게 사용(적용)되는지 조사하시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세요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기관의 조직문화 형성에 있어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와 바람직한 조직문화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고 그것을 실현시키고자 할 때 필요한 방안을 수립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