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대학생 연애 결혼 시 이상형 조사 및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Introduction

2. 표집 방법

3. 설문지 구성

4. 분석 방법

5. 다양한 툴을 활용한 통계적 분석
1) 빈도 분석

2) T 검정

3) Sign-Rank Test

4) 상관 분석


6. Conclusion

7. Feedback

[ 부록-설문지 ]

본문내용
위의 히스토그램에서는 여성의 희망연령이 주로 2번과 3번에 집중되어있고, 그때의 희망 배우자 나이는 3번을 중심으로 비교적 고르게 분포해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대대수의 여성이 20대 후반 30대 초반에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20대 후반~30대 중반 남성과 결혼하기를 원한다.
위의 남성의 경우와 비교해 보았을 때, 30대 초반~중반의 남성과 20대 후반~30대 초반의 여성의 결혼이 대다수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결혼연령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에는 압도적으로 연상을 선호하는 경향성을 보였다.

위의 결과에 따르면, 결혼 적령기를 놓친 고학력, 고재력을 갖춘 골드미스의 경우에는 결혼이 꽤나 힘든 일임을 알 수 있다. 이미 골드미스보다 연상의 남자가 드물고, 고학력과 재력을 갖춘 남자 또한 드물며, 대부분의 남성들이 선호하는 연령을 지났기 때문이다. 아래의 표와 히스토그램에서 보듯, 연상을 선호하는 남성은 소수이기 때문에 한번 골드미스가 되면 자신에 맘에 드는 남성을 만나기가 힘이 들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성교제의 흐름과 만남과 이별까지의 전체적 단계 및 남녀의 심리 변화
  • 시기인 20대를 모집단으로 삼았다. 그 중 표본 집단은 현재 이성교제 중이거나 혹은 과거 연애경험이 1회 이상인 130명을 남녀 구분 없이 선정하였다. 참가자중 남학생은 46명(39%), 여학생은 72명(61%) 이며 응답자의 평균연령은 만 22.49세이다.(2009년 5월 총 130부의 설문지를 무작위로 배포, 회수하였다. 이 중, 회수되지 않은 설문지 및 무효한 설문지 12부를 제외한 총 118부의 자료가 결과 분석에 사용되었다.) 총 배포130부총 회수125부유효한 설문지무효

  • [성과 사랑] 현재 대학생이 생각하는 사랑에 대한 인식 변화 조사(A+레포트)
  • 대학생이 생각하는 사랑에 대한 인식 변화 4.1 이상형4.2 데이트 문화4.1 스킨쉽 문화 5.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5.1 설문지 A형(사랑 유형 분석)5.2 설문지 B형 결론 서론급변하는 사회는 전통적 가치관을 허물어 버리고 새로운 가치관들의 형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 정보 기술에 발달에 따른 서구 문화의 빠른 유입과 컴퓨터 및 매스미디어를 통한 확산이 가치관 변화를 가속화 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가치관들 중 결혼, 성, 연애와 관련된 모든

  • [학사][사회복지]미혼여대생의 결혼에 대한 태도에 관한 연구
  • 분석 8 1. 인구통계학적 특성 8 2. 결혼에 관한 태도 및 행동 101)결혼의 필요성 2)독신 및 결혼에 대한 선호도 3)독신 및 결혼의 선호 이유 4)결혼적령기 5)결혼의 시기

  • [매스컴] 한국 텔레비전 드라마에서의 노년로맨스의 등장과 이에 따른 대중의 인식변화에 관한 조사
  • 분석함으로써 상징세계의 구성 및 구조를 확인하기 위한 ‘메시지 체계분석’이다. 두 번째로는 이 이론의 기본적 가정(TV가 수용자들의 현실세계에 대한 관념을 계발해나간다)을 조사하면서, 메시지 계발 분석 과정의 결과물들을 사회 현실에 대한 ‘질문’으로 바꾸어 수용자들에게 묻는 ‘계발 분석’이 있다. 전영선, 텔레비전 드라마 여비서에 묘사된 비서직 업무에 대한 내용분석 연구, 이화여대, 2002 p.302) Gerbner의 문화계발 효과이론문화계발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비교(DAKS) 22(1) 회사개요 22(2) 인터넷 서비스 구성 24(3) 회원현황 24(4) 닥스클럽의 CRM(MAGICS)과 회원간의 메신져 기능 24(5) 특징 243. 기업분석(SWOT 분석) 263-1. 시장동향(관련 산업 및 경제동향) 26(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 26(2) 결혼정보회사의 역사와 현황 26(3) 결혼정보업 호황 이유 271) 사회 경제적 배경 272) 문화적 배경 273) 기존 중매 업체 (마담뚜, 결혼상담소) 대체 274) 컴퓨터와 통신의 발달 27(4) 업체 현황 및 시장 규모 283-2. 시장내에서의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