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KBS, MBC, SBS 방송3사 뉴스보도 비교분석-4대강 사업 & G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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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문제제기
가설설정
이론적 배경
간단한 분석
앞으로의 방향설정

본문내용
가설 1
- 3사 뉴스는 친(親)정부적이다.
가설 1-1 : 3사 뉴스의 논조는 다르다.
가설 1-2 : 3사 뉴스의 프레이밍 구조는 다르다.
가설 1-3 : 3사 뉴스의 영상 구성엔 차이가 있다.

가설 2
- 수용자들은 방송보도에 영향을 받는다.
가설 2-1 : 3사 뉴스의 수용자 반응은 다르다.


- 예시이론: 방송뉴스의 측면에서 방송뉴스 사례가 수용자의 기억에 장시간 남을 수 있음

- 이중부호화 이론: 영상 – 시청각 자극
텍스트 – 시각 자극
(영상:텍스트 2:1 강도로 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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