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치료기법, 다양한가족치료기법중하나를선택, 문제가정에대한치료적접근과정, assessment 과정인 면담, 가게도, 생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가족치료 기법중 하나를 선택해 문제가정에 대한 치료적 접근과정을 경험하고 이를 제출하십시오. (assessment 과정인 면담, 가게도, 생태도 모두 포함)
목차
가족치료상담의 실제적용사례와 가계도 및 생태도
1.상담내용
보웬 가족치료 이론의 임상적 적용

2.가족력
I.P의 아버지
I.P의 어머니
장남
차남
막내 딸

3.가계도 및 생태도
본문내용
I.P의 아버지
경상도 가난한 농부의 3남 1녀 중 차남으로 태어났다. (I.P의 할아버지는 3남매 중 막내 외동아들로 도박과 알코올 중독자였다). 형보다 공부를 잘하여 어려운 경제적 사정에도 불구하고 초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대구로 보내져, 중학교 1학년 때부터 혼자서 자취를 하였음. 상고를 졸업한 후, 취업하여 지금까지 지내고 있다고 함. 홀로 자취할 때 가장 힘든 점은 ‘외로움’이었다고 함. 어머니, 아버지가 항상 싸우는 모습을 초등학교 때까지 보고 자랐으며, 그 이후 부모님의 돌봄을 받지 못하고 성장. ‘자신은 절대로 술마시며 아내와 싸우는 그런 사람이 되지 않겠다’고 다짐하기도 하였다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놀이, 미술, 음악치료를 통한 아동상담
  • 기법이 있다. 이런 투사기법에서 나타나는 상징성을 통해 진단을 하게 되는데 집은 가정 또는 가족의 관계, 나무는 내담자의 성장 과정, 사람은 자아상을 반영하는 것이다. ①자유화재료나 방법을 내담자 스스로 선택하게 하여 그리게 하며 공간의 이용, 색채, 그림의 내용 등을 분석한다. ② 과제화법내담자의 이상행동에 대한 내면의 욕구와 근원을 잘 알 수 있는 작업으로 가족, 산, 친구, 나무 등의 과제를 미리 주어 내담자가 상상해 그리도록 한

  • [의료사회사업] 신경외과수술거부환자에 대한 사례
  • 가족에 대한 개입과 치료를 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먼저, 사정(Assessment)을 통해 환자의 의료적 상황과 가족적 배경, 재정, 사회적 지지망, 환자의 개인력 및 심리적 상태와 같은 의뢰된 환자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기술하고, 이를 바탕으로 초기단계에서는 치료적 개입을 통해 환자의 문제를 파악한다. 중기 단계에서는 치료 및 환자의 상태 변화를 위한 목표와 과제를 설정하여 치료와 사회사업적 개입에 대해 설명하겠다. 종결과정에서는

  • [사회복지] 정서 행동장애아의 교수학습지도방법
  • 문제행동을 지원할 수 있는 목표의 수립과 중재방법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과 효과가 최근에 많이 입증되고 있는 추세이다. 기능적 행동평가에는 일차적으로 평정척도나 면담질문지, 직접적 관찰의 방법을 이용하여 문제행동의 진단을 하여 문제행동의 원인이나 강화요인을 찾아내고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여 문제행동의 원인이나 강화요인이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을 때는 문제행동에 대한 가설을 설정하고 실험분석의 방법을

  • 집단사회사업실천(아동기 성학대 피해여성의 치료집단프로그램, 집단대상실천기술) 보고서
  • 치료집단 프로그램Ⅰ. 기본개념1. 성학대의 영향1) 성학대 장기적 피해 후유증2. 성학대 개입 프로그램1) 위기개입서비스2) 치료서비스3. 성학대의 치료이론과 피해 치유 과정1) 성학대 피해 이론 - Courtois(1988)2) 성학대 피해 치유과정4. AMAC 집단프로그램의 특성Ⅱ. 집단프로그램의 개발1. 집단프로그램의 기본적 이념1) 인본주의 접근2) 인지․행동주의 접근2. 집단 프로그램의 치료적 인자 - Yalom(1985)3. 집단프로그램의 구성1) 기본적 기법2) 집

  • 학교사회복지실천과정 -청소년 성폭력
  • 다양한 문제를 나타낸다. 기본적으로 대인관계 상황에서 피해를 입었기 때문에 타인과의 대인관계에서 신뢰받고 안정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배우기가 어렵다. 특히 성폭력 피해 후 사회적인 부적응을 경험하여 학교와 직장생활을 중단, 포기하고 친척, 가족으로부터 고립을 경험하기도 한다(한국여성개발원, 1992). 또한 집중력이 상실되고 학교에 가지 않으려 하며 가출을 시도하기도 하며 친구관계가 소원해지고 집에 틀어박혀 혼자 지내려는 현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