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리와 성건강] 다양한 성적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성과 환상

Ⅱ. 자위행위

Ⅲ. 성적 표현

Ⅳ. 성기능 장애


본문내용
Ⅰ.3. 성행위와 환상

성적 환상은 혼자 있는 동안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물론 자위행위를 할 때, 꿈을 꾸는 동안 많이 등장하지만 파트너와 성행위를 하는 동안에도 나타난다. 성행위 시 나타나는 환상은 주로 현재의 파트너를 다른 대상으로 전환해서 생각하는 경우이다. 파트너보다 매력이 있거나 금기시 되는 성적 환상의 대상으로 전환해서 생각하는 것이다. 환상이 개입되었던 이유는 상대에 대한 성적인 매력도 상승과 성적 흥분을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나타났다.

Ⅰ.4. 성과 관련된 꿈

성과 관련된 이미지는 꿈에 나타날 때 더욱 강력하고 직접적인 형태로 나타난다. 이는 사춘기에 절정을 이루지만 성인이 된 후에도 나타나는 현상이다. 성과 관련된 꿈을 꿀 때 남성은 대부분 편안하게 받아들이나 여성은 죄책감이나 공포심을 갖는 등의 거부반응을 보이는 경우 많다.

Ⅱ. 자위행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정복지론] 청소년성범죄
  • 성폭행, 직장내 성희롱, 강도 강간, 강제된 매매춘 등의 양상으로 점점 다양화와 함께 연소화, 흉포화되어가고 있다.(서울시 경찰청 보고에 의하면 최근의 성범죄자중 36% 이상이 청소년 범죄이다.) 성범죄의 일반적 특성으로는, 성적인 형태를 띠고, 대부분이 어린이와 여성을 그 대상을 하며 (97%이상), 피해 당사자는 물론 그 가족이나 주변의 친지, 심지어는 대부분의 여성을 포함한 우리 사회의 구성원 전체에도 공포와 위협으로 다가와 개인 활동을

  • 성희롱의 유형과 사례 및 예방, 대처방법
  • 성희롱의 발생원인(1) 가부장적 성역할에 따른 성차별(2) 남성성, 여성성에 강조에 따른 성차별(3) 남녀의 서로 다른 성심리(4) 가부장적 남성 중심의 직장문화(5) 여성 자신의 의식의 문제2. 성희롱의 관련법(1) 성희롱의 입법화과정 (2) 남녀차별금지법에서의 성희롱(3) 남녀고용평등법에서의 성희롱(4) 기타성희롱법조항3. 성희롱의 성립요건(1) 지위를 이용하거나 업무에 관련이 있을 것(2) 상대방이 원치 않는 성적인 행위를 부과하여 굴욕감 또

  • [아동간호학]성교육- 각연령별
  • 성, 성교육 전문 지도력의 부족, 교육 자료의 빈곤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여전히 학교에서는 성교육이 적절히 수행되고 있지 못하다.(이명화, 1993) 학년별로는 중학교에서 53.6%, 고등학교에서 74%가 성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양성숙, 1992), 성교육의 내용이 교과별 계열성을 갖고 다루어지지 못함으로 인해 관련 교과목(도덕, 사회, 체육, 과학, 가정, 기술, 국민윤리 사회문화, 농업)의 해당 단원에서 표면적, 추성적 성교육에 그치고 있다

  • [여성학]페미니즘사상
  • 성별의 억압적 성질들을 분석하기(“남성성”과 “여성성”)B. 몇가지 급진적-자유의지론적 페미니스트 관점들: 밀렛과 파이어스토운C. 몇가지 급진적-문화적 페미니스트 관점들: 프렌치와 댈리D. 섹슈얼리티의 억압적 성질들을 분석하기(“남성의 지배”와 “여성의 예속”)E. 포르노물: 여성 섹슈얼리티에 대한 남성지배의 징후와 상징인가 아니면 여성 섹슈얼리티에 대한 여성 지배의 기회인가?F. 레즈비언이즘: 단순한 성적 편향인가 아니면 여

  • [사회복지] 정신지체인의 성교육프로그램과 과제
  • 성교육이 제공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공교육에서 제공되는 성교육의 실태를 보았을 때, 비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연구들과 문제점의 제시 등은 다양하고 관심과 연구물도 많으나, 정신지체학생을 위한 연구는 아주 적은 실정이다. 정신지체학교 교육과정을 살펴 보면, 초․중․고등부 모든 과정에서 성과 관련된 이상행동의 교정이 요육활동의 내용 속에 포함되어 있어 정신지체아에게 성과 관련된 문제가 지도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