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제학] 한국 애니메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애니메이션 역사
1967년 – 1980년대 중반, 국민주의 시기
1960년대
1970년대
1967년 – 1980년대 중반, 국민주의 시기
1980년대 중반 – 2008년, 소비주의 시기
전지구화
오늘 날의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본문내용
글로벌 미디어 시장의 확대
캐릭터 설정의 배경에 대한 폭 넓어짐
국적이 모호한 캐릭터 탄생
전통적인 민족주의의 쇠퇴의 팽창


방송사, 케이블 등
방영 편수 감소로
내수는 부진
높은 국제경쟁력으로
해외시장 선전이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지역연구] 일본에 대해서
  •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수입이 확대되면서 TV시리즈 및 애니메이션의 대부분이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편성되었고, 이러한 현상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문화형태가 일본 문화를 추종하는 현상까지 빚어졌다. 결국 프랑스는 자국의 애니메이션을 보호하기 위한 TV 애니메이션 의무비율 방영제(TV방영쿼터제)를 시행하기도 했다. 한창완, 애니메이션경제학 2004,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p176이렇듯 일본만화는 그 파급효과도 크며, 많은 매니아 층을 만들어 내

  • [국제정치경제] 세계영화산업과 스크린쿼터제에 대한 국제정치경제학적 연구- 헐리우드와 한국의 영화산업을 중심
  • 1부세계영화산업의 국제정치경제학적 분석- 할리우드를 중심으로 -1. 영화산업의 성장최근 한국문화산업의 성장은 놀랍기 그지없다. 한국은 아시아 문화산업을 이끄는 선두마차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영화, 게임, 음악, 애니메이션 등의 분야에서 한국은 이미 세계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상태다. 21세기는 문화의 힘이 곧 국력이 되는 시대다. 한국은 이미 21세기 문화전쟁의 시대에 상쾌한 첫 안타를 쳤는지도 모른다. 이러한 문화산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엽기광고 표현과 시론적인 연구와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에 관한 연구
  • 문화㉢ 만화와 애니메이션② 초고속 통신망의 대중화2) 욕망의 표출① 일상 생활에서의 일탈② 공포를 즐기는 사람들③ 일상의 구분 짓기3) 현실 사회의 반영4.엽기문화의 표현 형식1) 공포스러운 표현2) 그로테스크한 표현3) 위트의 표현4) 풍자적인 표현Ⅲ. 포스트모더니즘과 엽기1. 엽기의 정의2. 한국사회에서의 엽기3. 엽기문화의 등장배경4. 대중문화와 엽기5.광고에 드러나는 엽기Ⅳ.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Ⅴ. 포스트모더니즘의 문화

  • [매스커뮤니케이션] 한국 애니메이션 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 문화 요소가 더욱 중요시된다.이 중에서도 상상력, 즐거운 것, 무한 가능성, 거대한 문화 미디어 산업,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 이 다섯 가지를 모두 충족시키는 것이 바로 애니메이션 산업이다. 애니메이션 사업은 자체적인 수익 이외에도 캐릭터 사업, 완구 등 부가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 라고 불리는 만큼, 경쟁력을 갖게 된다면 큰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여기서 우리는 한국애니메이션 시장

  • [예능] 스타와 스타시스템에 대한 비판fp
  • 문화적 자본주의를 비정치화 하는데 일조하는 현상이다. 그러나 그것은 문화산업, 소비재산업과 직결되면서도 세대 간, 집단 간의 정체성 갈등과 결부되어 있으므로 정치적 현상이기도 하다. 김호석(1998), , 서울:삼인(1999), “텔레비젼과 스타시스템”, 황인성 외, , 서울 : 한나래, 375~399(2000), , 한국언론정보학회박해선(1999), “대중음악 매니지먼트의 역동적 진화와 스타 메이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