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포카칩의 무게는 정말 표기된 무게에 따를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2. 본론
⑴ 팀프로젝트 과정
⑵ 가설 검정 및 검정
⑶ 검정함으로써 얻은 결론
⑷ 이번 팀프로젝트의 한계

3. 결론


본문내용
➀ 포카칩의 실제중량은 표기된 56g과 유의하다.

표본의 수는 통계학에서 대표본이라고 볼 수 있는 최소수준인 30개로 설정하였다. 올바른 검정법을 이용하기 위해 우선 실험한 표본의 모집단이 정규분포를 따르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카이제곱분포의 적합도 검정을 이용해 확인하였다.

1. 귀무가설과 대립가설 설정

H : 표본의 모집단은 정규분포를 따른다.
H : 표본은 모집단은 정규분포를 따르지 않는다.

2. 유의수준() : 0.05

3. 자유도(df) = 4 - 1 - 2 = 1
(자유도 (df) = 계급의 개수 - 1 - 추정한 모수의 수[표본평균, 표본표준편차])

4. 적합도 검정 시작
-관측도수
<56.25
56.25 < 56.5
56.5 < 56.75
≥56.75
7
11
6
6

-기대도수
6.531
7.872
8.637
5.766

z = -0.78
z = 0.05
z = 0.87



-검정통계량 계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시장 전략
  • 표기된 마쉬멜로우는 열량 18㎉, 탄수화물이 1일 영앙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이 1%로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이 없다. 몸무게 60킬로를 기준으로 18㎉는 10분정도 걸으면 칼로리 소모가 된다. 또 과자하나를 먹어도 몸을 생각하는 웰빙 트렌드에 맞게 빵의 원료에 호밀, 현미, 귀리등을 섞어서 제품을 출시하면 웰빙족 들에게 어필이 될 것이다. 초코파이의 단점인 손과 입에 잘 묻는 점을 보완하기위해 초코파이가 한입에 쏙 들어갈 크기 제품,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정말 큰 감사의 마음을 가진다. 학기 초, 교수님께서 국제경영론 수업방식에 대해서 설명하실 때, 조별 발표수업을 한다는 소리를 들었을 땐 막상 두려움이 앞섰다. 조별과제는 여러 명이서 호흡을 같이 해야만 하나의 과제를 완성시킬 수 있어, 개인 레포트를 준비하는 것 보다도 훨씬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일이기 때문이다. 교수님께서 직접 조를 정해주신 후의 첫 만남, 자신이 원하는 친구나 선배와 구성된 조가 아니다 보니, 우리조원 10명

  • [경영학] 오리온`초코파이`의 국제화전략
  • 표기해 러시아 현지 소비자들의 제품 이해도를 향상시켰다. 그리고 각 유통채널별로 패키지 유형을 달리하여 대형 할인점용 24개입, 중간 규모의 마트용 12개입, 키오스크라 불리우는 소형 매장용 6개입 등 소비자의 선택의 편의를 도모했다. 이러한 소비자 지향의 마케팅 기법은 당시 유럽 기업들에서는 생각지도 못했던 일로, 오리온 초코파이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한층 상승시키며 매출확대를 지속해나갔던 것이다. 3) 후원광고유럽의 글로벌

  • [어휘론] 신어, 과거와의 비교 -예시를 중심으로
  • 포카칩, 쵸코베리, 제크, 오뜨, 씨리얼, 하이믹스, 포테토스틱, 후라보노, 줌업, 바나나킥, 자일리톨, 후레쉬베리, 에센스, 오메달레, 포테토칩, 팝콘, 콘칩, 빈츠,화이트하임, 허리업, 셀렉션, 쿠앤크, 투게더, 월드콘, 빅와플 등.-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내는 외래어는 과자의 대부분의 명칭이 거의 서양말 중심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이는 다른 우리말 제품보다 질이 더 좋다는 느낌을 주고 인정을 받으리라는 생각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따라서 비스킷

  • [국제경영학]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성공기
  • 표기도 기존 영어와 아랍어에서 중국어, 러시아어를 추가로 제작 표기하기 시작했다. 이와 함께 제품도 12개입 1종에서 6개입 및 10개입으로 2종을 추가해 각국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화 정책을 펴나갔다. ․글로벌화 전략 94년까지 초코파이의 수출 성공 가능성을 모색한 동양제과는 95년에 들어서면서 초코파이에 대한 글로벌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한다. 동양제과의 이해 수출기본 전략은 첫째, Sole Agent System(By Different Country&Item), 둘째, D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