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성문화 및 성 가치관 형성과 미디어의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금욕주의와 향락주의
1) 한국 사회 성 담론의 이중성
2) 사회 변화와 성문화의 발달

2. 육체산업과 육체적 표현
1) 육체에 대한 집착과 육체산업의 호황
2) 몸매 만들기가 여성 해방이다?
3) 미인대회와 신데렐라

3. 포르노그래피를 어떻게 볼 것인가

4. Q & A
본문내용
과거의 성문화

남성 중심의 유교적 전통

남녀 차별적, 가부장적

부끄러움, 숨김

여성에게 소극적일 것 강요


현재의 성문화
문화산업의 발달 – 개방적

개방적 성향과 유교적 가치관에
근거한 보수적 성형이 공존(이중성)

성문화의 발전적 요소가 아닌
성 인식의 전환

1. 자신의 관찰 행위가 타인에게 노출되고 있지 않다고 확신하는 상태에서 어떤 대상의 행위 등을 엿봄으로써 성적 만족을 얻는 행위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에서 들어나는 여성상
  • 및 행동까지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보는 시각이다. 즉, 광고는 사회적이며 문화적인 환경에 적응하는 소극적 위치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대중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 창조의 한 요소로서 인식되는 것이다. 대량생산과 대량소비의 대량사회 속에서 광고가 갖고 있는 여러 가지 장점에도 불구하고 광고는 물질숭배, 소비주의, 획일화, 정신문화의 소외 등의 역기능을 보여주고 있고, 이것은 나아가 대중의 가치관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있다.반

  • [가상공간] 싸이월드를 통한 인터넷문화
  • 대중문화는 대중의 감수성이나 취향, 행동양식에 무의 식적인 영향을 끼친다.(2) 대중문화가 가지는 영향력 , 사회적 효과같은 문제가 중요할 수 밖에 없는 것도 바 로 대중문화의 일상성 때문. 나 자신과 대중문화사이에 거리를 두고 비판적으로 관찰 하기 어렵다.(객관적 시각X)(3) 모든 사람들의 취향이나 성향은 다분히 성장과정을 둘러싼 문화환경의 영향 속에서 형성되며 대중 문화는 그런 문화환경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3. 대중문화의

  • 대중매체 매스미디어 mass media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문제점 지도방안00
  • 대중매체 매스미디어 mass media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문제점 지도방안00 Ⅰ. 서 론현대사회는 정보화 사회이다. 모든 기능을 TV나 컴퓨터의 인터넷 기능을 통해 정보를 공유한다. 따라서 메스미디어의 영향이 매우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 매스미디어의 영향력은 일종의 거대한 지배권을 형성하여 어느 누구도 이 영향권에서 벗어나기 힘들게 되었다. 우리가 주목해야 되는 점은 미디어의 영향에 의한 사회문화적 역기능이 다양하게 발생

  • [2021 인간과사회1공통][출처표기] 사회학적 범죄이론에 근거하여 한국사회의 범죄 및 일탈의 양상 변화 또는 범죄와 일탈에 대한 한국 사회의 태도를 비판적으로 설명하고, 범죄 및 일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사회가 노력해야 할 것들에 관해 설명하시오.
  • 가치관, 사고방식 등에 있어서 그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고 노력해야 하며, 자녀들도 부모에 대한 애정과 존경심을 갖도록 해야 한다. 이처럼 자연스러운 가정교육을 통해 사회성이 건전하게 발달하게 될 것이고, 아이들이 사회생활에 참여하게 될 때 건전한 사회관계가 이루어질 것이다. 이는 통제이론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자연스러운 사회적 유대를 강화하여 주어진 사회의 법규와 규범, 법적 제도와 사회제도에 순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수 있

  • 드라마 여성을 억압하다
  • 성을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 2.1 매스미디어, TV의 영향력 매스미디어는 현대 사회에 있어서 그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대중문화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매스미디어는 사회의 가치, 규범, 그리고 사회가 보유하고 있는 각종 정보를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혹은 그 사회로 편입된 새로운 사회구성원들에게 전수하는 기능을 가진다. 매스미디어를 통해 전파되는 내용에는 사회구성원들이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규범과 가치관 그리고 집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