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르크항과 부산항 비교 및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독일 소개
2. 함부르크 소개
3. 함부르크항 소개
4. 함부르크항 개요
(1) 함부르크항 입지 및 일반 현황
(2) 화물처리 및 항만시설 현황
(3) 항만 운영방식 및 운영주체
(4) 항만 및 내륙연계망 개발 현황
5. 함부르크항의 경쟁력
6.함부르크항과 부산항 비교
7. 함부르크항의 향후전략
8. 참고자료 및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 물류정보화 현황
- 함부르크항은 물류정보시스템으로 DAKOSY사에서 제공하는 EDI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DAKOSY사의 EDI시스템은 함부르크 항만 내 일반화물처리에 관련된 정보를 EDI화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운영되기 시작했다. 현재 수출입업자, 터미널운영업자, 선사 및 선사대리점, 포워더, 내륙수상운송업자, 종합물류업체, 항만당국, 세관 등의 관련업자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운송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송ㆍ수신한다.
ㆍDAKOSY사는 EDI서비스 및 물류정보 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독일
함부르크항과 브레멘항의 통관 및 물류정보자동화 회사이다.
ㆍ포워더연합(DIHS), 항만하역회사연합(DHU), 해운기업대리점연합(DIHLA), 검수회사연합
(DIHL)의 지분( 4개 연합회) 으로 구성되어 있다.
ㆍ연합사용자는 DAKOSY사에 개별적으로 가입하는 대신 연합에 가입함으로써 자동 회원으로 가입된다.
ㆍ현대, 한진, 에버그린, 머스크 등의 글로벌 선사와 단자스, 쿼네앤드나겔 등 물류회사를 포함 약 830개사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 DAKOSY의 EDI서비스 내용
SEEDOS
- 독일의 국제해상운송관련 포워더용 상호운용 응용시스템
- 수출입서류 및 송장 처리, 데이터 관리 및 운영 기능

TALDOS
- 검수회사의 서류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시스템

참고문헌
9. 참고자료 및 참고사이트
함부르크항 홈페이지 http://de.wikipedia.org/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다음지식검색 http://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qid=3angK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항만정책론 -함부르크항
  • 항만정책론함부르크항 목차1.입지 및 현황 2.함부르크항의 운영실태 3.우리나라의 시사점 4.관광 5.부산항의 나아갈 방향 6.참고문헌 1.입지 및 현황(1) 함부르크항 입지 및 일반 현황□ 함부르크 항은 유럽 2대 컨테이너 항만이자 유럽 최대의 RO-RO항으로 간만의 차가 없어 해상수송에 장애가 없음  ○ 엘베강 어귀에 위치한 하구강으로 조수간만의 차가 3미터 이내로 항만여건이 비교적 양호한 북유럽 및 동유럽 지역의 관문항(엘베강 썰물 때에

  • [국제운송론] 해운업에 있어 항로가 가지는 역할과 지구온난화에 따른 북극항로의 활용가능성 점검
  • 국제운송론해운업에 있어 항로가 가지는 역할과 지구온난화에 따른 북극항로의 활용가능성 점검목 차1.해운에 있어 항로의 개념과 역할(1)항로의 개념 및 종류(2)항로의 역할 및 의미와 중요성2북극항로 소개 및 역사(1)북극항로 소개1)북서항로2)북극해항로(동북항로)(2)북극해항로 역사3.북극항로 활용가능성 점검(1)항로의 경제성 (2)항로의 안전성4.북극항로의 위험과 장애요소(1)북극의 영유권 쟁탈전(2)북극개발에 대한 환경문제대두(3)운

  • [국제화물운송론] 네덜란드의 물류(로테르담 항만, 스키폴 공항), TNT 전략
  • 및 교역(2009년 기준)라. 한국과의 관계3. 네덜란드 주요산업 현황4. 네덜란드 투자환경5. 한국과의 교역동향 및 특징6. 네덜란드 물류 인프라6-1. 네덜란드의 물류 현황가. 유럽의 물류중심지① 유럽 주요 항만 물동량 추이(2004~2008)(단위:천TEU)항만별2004200520072008부산항(한국)11,43011,84313,26113,453로테르담(네덜란드)8,2819,28710,79110,800함부르크(독일)7,0038,0889,8909,700앤트워프(벨기에)6,0646,4828,2008,660나. 네덜란드 로테르담 항- 로테르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
  • 및 완벽한 네트워크를 토대로 초대형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한진의 성장전략자료 : 건설교통부(2007), 종합물류기업 인증 동향3. 현대택배(주)1) 사업개요1988년 설립된 현대택배는 택배, 해운운송, 항공운송, 육상운송(컨테이너, 벌크, 대북물자 및 3PL 서비스) 등 다분화 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현대택배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인 700여 개의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 180여 개국에 해운

  • [국제물류] 동북아물류거점을 위한 부산항 분석
  • 항만 선점을 위한 국가간 경쟁 치열 53. 중국은 물론, 주변지역 대부분의 국가가 국제물류중심지로 부상하기 위해 전력투구 63. 한국의 동북아 Mega-Hub 구축을 위한 경쟁력 및 선진 사례분석 61. 동북아 비즈니스 거점화를 위한 경쟁력 분석 (SWOT 분석) 61. 물류거점 국가로서의 경쟁력 분석 62. 비즈니스 중심국가로서의 경쟁력 분석 (SWOT 분석) 84. 동북아 국가의 항만간의 비교 121. 상해항 132. Super Hub Port(일본) 163. 대만의 카오슈항 174. 우리의 부산항 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