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조절과 분노통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분노란?
02. 분노 발생 요인
03. 분노 표현 형태
04. 분노 통제 방법
05. 엘리스 이론
06. ABCDE 공식
본문내용

3. 수동적-공격적 표현
- 자신의 분노를 인정하고 억누르며 외견상으로는 평온상태 유지
but! 언젠가 기회를 보아 앙갚음 하는 것
4. 주장적 표현
적절하게 자신의 감정과 의사를 표현하며 자신을 공정하게 대우해 달라고 요청
상대방이 나의 말을 경청해 주고 나의 심정을 이해해 주기를 명확히 요청하는 행위

제1단계: 자기의 감정 상태를 알아차린다

자기의 신체 증후에 주의를 집중
자신의 감정, 생각의 내용을 자세히 알아본다.
일지를 적는다.
최근에 느꼈던 감정을 적거나 그림으로 그려보고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표현해 본다.


제2단계: 흥분한 마음을    가라앉힌다

호흡집중법과 이완훈련

간단한 기도문, 단어 또는 독백 문장을 외움

생각을 달리한다

간접적으로 분노를 방출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 pigeonp***
    (2011.07.06 05:59:48)
회원 추천자료
  • 정신분석적 놀이치료의 기록3
  • 분노발작을 일으켜 항상 통제가 필요했다. 그는 모든 감정의 조절이 힘들었다. 학교에서는 주의집중력이 부족했고 다른 친구들을 공격했으며 쉽게 산만해졌다. 걸음마 단계에서 아동의 충동적이고 공격적인 행동은 양육방식에서 통제가 많이 이루어 졌음을 알 수 있다.그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로 진단을 받았고 리탈린의 복용으로 증상이 다소 호전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들을 가지고 있었다. 치료자는 평가에서 아동이 내적으로 상당

  • 인간중심적 접근으로서의 놀이치료
  • 분노 또는 과격함으로 드러났던 아동의 행동을 현실에서 건강한 사고와 행동으로 이끌어내고 있다. 아동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해주고 감정을 표출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는 치료사에게 깊은 신뢰감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자신이 보호받고 있다는 감정을 통해 치료사와의 교정적 정서체험을 하고 있다. 즉 아동은 이러한 치료과정을 통해 자아통제력이 강화되고 심지어는 타인과 게임을 하는 과정 속에서 감정조절을 통

  • 요약 의사소통의 심리학
  • 감정조절은 대화의 시작이다1)분노란 어떤 감정이며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는가2)분노는 어떤 형태로 표현되는가3)분노를 통제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4)되도록 화를 내지 않고 살 수는 없을까5)사례Chapter05.의사소통의 시작은 상대방에 대한 이해에서 비롯된다1)비언어적인 의사소통의 기술2)언어적인 의사소통의 기술3)문제해결을 돕는 방안들4)사례Chapter06.문제는 순리대로 해결하면 된다1)함께 변화를 모색하기2)현명한 선택을 하기

  • [사회복지] 정신보건 관련 정책과 사회복지사의 역할
  • 분노통제, 학교부적응 같은 영역에서도 개인 및 가족상담 제공알코올 및 약물남용치료 프로그램에서 상담가정신 장애인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확보하도록 도움정신지체 아동에게 특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주선한다든지, 지역사회 내에 주거가 확보되도록 지역사회와 협의하는 일정신보건 법안이나 정책개발에도 참여참고자료정신보건사회복지론,이준우, 서현사정신보건사회복지의 이해, 이영호 외 공저, 학지사사회복지개론,정신보건

  • 실천기술론 사회복지 실천 개입 학교 폭력
  • 통제되지 못하는 분노감정을 조절하기 위해 근본적인 원인인 과거의 부정적인 기억들을 재구조화 시킨다. 또한 문제 사정에 있어 클라이언트의 역기능적인 인지왜곡이나 잘못된 사고, 감정, 행동의 파악 및 변화를 유발하기 위해 인지재구조화, 경험적 학습, 자기지시기법 등의 기술들을 사용한다.Ⅳ 사회복지 실천 개입 단계1 접수접수란 문제를 가진 사람이 사회복지기관을 찾아 왔을 때, 사회복지사가 원조를 신청하러 온 사람의 문제와 욕구를 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