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프로그램에서 자막의 유무에 따른 시청자의 반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1.2 이론적 배경

2. 본론
2.1 연구방법
2.2 연구문제 및 가설
2.3 변수의 정의
2.4 측정

3. 부록
3.1 참고문헌
본문내용
TV 오락 프로그램에서의 자막의 활용
연출상의 의도에 앞서 먼저 부족한 오디오를 보충하기 위해서
웃음을 주는 것이 목적인 오락프로그램의 특성상 시청자들이 웃음 포인트를 지나치지 않도록
빠른 내용전개를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일일이 말로 설명하던 것을 간단하게 자막으로 대체하는 등 상황설명을 위해서
프로의 극적인 긴장감을 더하기 위한 연출자의 의도

유형 예
연출자 의도에 의한 심리묘사
제3자 입장 예)pd가 무도 멤버들에게
상황설명 및 규정
예) 게임 설명, 상황
시선 집중 용 그림이나 기호
참고문헌
참고문헌
TV 오락 프로그램에 나타나는 자막이 시청자의 인지반응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시연, 2003)
텔레비전 서술양식의 이론적 고찰을 통한 코믹한 자막의 이해 (이수연, 1999)
위험 수위에 다다른 자막 공해 (유지철, 1999)
제작진의 의도와 리듬 함께 타기 (주미령, 1999)
TV 광고 자막 처리 방식에 따른 효과 연구 (차유철)
시청률압박이 프로듀서의 TV자막에 대한 인식과 사용패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홍경수,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JTBC NEWS 9 레포트
  • 프로그램이나 예능 프로그램을 주요 핵심 프로그램으로 편성한 것과 대조적이다. 이러한 투자는 JTBC가 특정 정치적 성향이나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지 않고, 광범위한 시청자층을 끌어들이려 한 노력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실제 그 성과는 나이든 남성 보수 시청자들을 TV조선에 뺏기고, 젊은 여성 시청자들은 MBN에게 뺏기는 결과로 나타났다. 좌측의 시청률에서도 알 수 있듯이, 거액의 투자에도 불구하고 선거 방송 특수 이후월평균 시청률 면에서 지

  • 취미와 예술 A형 신관광과 구관광
  • 프로그램이 지역관광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속초시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석사학위 논문.김형식 (1999). 『영화마케팅 비즈니스』. 서울: MJ미디어.김훈순 (2004). 텔레비전 서사연구의 메타분석. 『방송통신연구』. 59호, 167~197p.김희정 (2012). 관광지 스토리텔링과 경험적 가치, 매력지각 및 행동반응 관계 연구. 우송대 관광경영학과 박사학위 논문.남자영 (2012). 스토리의 기능에 따른 축제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2011년 대한민국 대표축제

  • 건강증진론4A) 다양한 미디어에서 먹방(쿡방) 또는 음주장면노출이 관객 또는 시청자의 태도신념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건강증진 이론모형들어 설명하시오0k
  • 따른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겠지만 그와 반대로 국민건강은 점차 악화된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스트레스를 받고 어쩔 수 있는 분위기이면 술을 먹어야 하겠지만 지나친 음주는 건강을 해쳐 개인에게 악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직시하여 절제된 음주문화를 정착시켜 나가야 할 것이다. 따라서 먹방 할 경우 청소년들도 시청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여 자막방송으로 “지나친 음주는 건강에 해롭습니다”라는 글귀를 써 주는 것이 시청자들에게 건

  • 비대면 예술공연의 특징, 사례 및 활성화방안
  • 따른 별도의 출연비 규정 역시 명확해야 한다. 현실적인 수입과 직결되는 문제로 합법적인 제도의 규정과 법령이 제정되어 원활한 유통이 이루어져 공연예술이 온라인상에서 활성화되어야 한다.7)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정책공연예술을 위한 정부의 체계적으로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정책이 필요하다. 정부주도형 지원사업의 다각화가 필요하며 기관은 일방적인 지원 방식이 아닌 공급자 중심의 지원과 공급자가 원하는 지원을 해야 한다. 공연예

  • [졸업][이미지정치] 미디어 선거에 따른 이미지 정치 연구 -17대 국회의원 선거 TV 정치광고, 선거보도 중심
  • 시청자들의 말초적 감성을 자극하는 ‘흥미위주’의 연성보도와 총선의 본질과 거리가 먼 각 당 대표의 동정과 공방보도가 판을 쳤다는 점에서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유권자들의 판단에 가장 중요한 ‘정책보도’에 있어서도 구체적인 내용을 전하지 못한 체 겉핧기에 그친 것은 미디어선거의 가능성 중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방송’ 이 본연의 의무를 다 하지 못했다고 평가 할 수 있을 것이다.미디어의 발달에 따른 미디어 선거 시대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