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커피동물원의 이용실태 및 개선방안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 서론
II. 연구방법 및 내용
조사 대상 및 기간
조사 내용 및 방법
자료 통계 및 분석방법
III. 분석 결과
조사 대상자의 일반사항
커피동물원 이용실태
커피전문점의 중요도와 수행도 분석
IPA 격자도
커피동물원에 대한 요인분석
조사 가설에 대한 설문 결과
IV. 전략 제안


본문내용
조사 대상 및 기간
가톨릭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0년 11월 22일부터 26일까지 실시

조사 방법
조사대상자가 설문지에 직접 기록하는 자가 기입법 이용
85부를 배부하였으며 이를 분석자료로 활용하였음

조사 내용
일반사항
성별, 연령, 월 용돈, 주로 머무르는 장소, 전공
이용실태
이용하는 이유, 방문 횟수, 방문 목적, 향후 개선사항 등
커피동물원의 운영 및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평가하고, 커피동물원의 발전을 위한 전략을 제안함






동일한 리커트 척도를 사용하여 포인트 적립제도, 친절함, 메뉴의 구성, 인테리어, 분위기, 맛, 가격, 위생수준, 주문 처리 속도에 대한 중요도와 커피동물원의 수행도 및 만족도를 평가 한 결과 위와 같은 격자도를 그릴 수 있었다.
포인트 적립제도, 친절함, 메뉴의 구성은 상대적으로 중요도는 높지 않지만 만족도는 높은 소극적 관리 영역에 속해 있었으며, 맛과 가격과 위생수준은 중요도와 만족도 모두 높은 유지 관리 영역에 속해 있었다. 인테리어와 분위기는 만족도가 높지 않지만 중요도 역시 높지 않은 영역에 속해 있었다.
주문처리 속도의 경우 중요도는 가장 높은 영역인 반면에 만족도는 가장 낮은 영역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가장 시급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경영] 맥도널드 vs. 롯데리아 광고 캠페인 사례에 대한 비교 분석
  • 동일 범주의 국내외 브랜드 상품의 광고 캠페인 사례에 대한 비교 분석“맥도널드 vs. 롯데리아”=목 차=Ⅰ. 서론1. 연구의 배경-연구 대상 및 주제 선정2. 패스트푸드 시장 분석 및 브랜드 특성(1) 패스트푸드 시장 분석(2) 브랜드 특성 및 제품Ⅱ. 본론1. 사회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1) 롯데리아 광고 분석1) 광고 추이 분석2) 광고 세부분석3) 미래광고 추이 예측(2) 맥도널드 광고 분석1) 광고 추이 분석2) 세부분석3) 미래광고 추이 예측2. 광고

  • [사회과학]치료레크리에이션
  • 개선훈련과 정신치료극을 통한 치료방법도 효과적이다.그들이 낙인 찍혔다는 자폐적인 사고를 없애기 위해서 여가상담을 통한 사회적응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한편 미국 은 약물중독인을 위한 재활기관으로서 비슷한 목적으로 구성되어 약물중독의 경험자들이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지역사회 지도자, 실업가, 친척 및 약물중독자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단체가 있다.알콜 중독자를 위한 치료레크리에이션1. 알콜중독의 개

  • [관광 문화론] 관광지의 수명주기&관광지의 성장과 쇠퇴사례
  • 분석하였다. 따라서 제주도는 연구시기인 2000년에는 수명주기상 발전단계에 있으나. 2003년에는 정점을 지나 시장이 점차적으로 감소하는 강화단계로 서서히 진행 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다. 강화단계는 관광지 활성화가 시작된 지역으로서 관광객 수가 빠르게 증가하여 거의 절정을 이루고 있으며, 지역의 관광산업이 지역주민의 주요산업으로 자리 잡는 시기를 나타낸다. 따라서 강화단계는 개발에 대한 투자보다는 관광지 인지도인 홍보 및 이벤트

  • [환경과학] 환경오염
  • 분석한 결과 모든 물체는 각각의 질량과 관계없이 똑같은 가속도로 떨어진다는 결론을 얻었다.아리스토텔레스의 믿음, 즉 낙하할 때의 가속도는 중량과 비례하기 때문에 무거운 물체일수록 빨리 떨어진 다라는 주장이 결국 틀린 것으로 입증되었다. 그러나 그 잘못은 수백 년 동안 진실로 받아들여졌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물리학은 고대의 모든 것들에 대한 척도가 되었으며, 16세기 말에 이르러서야 그의 중력 이론이 그릇된 것으로 드러났다.1596년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대한 수요를 환기시키기 위해서 적절한 매체를 통하여 잠재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해야 하는데, 이러한 모든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 대한 조사는 필수적인 기업활동의 일부가 되었다. 시장조사분석(marketing research)이란 마케팅목적 즉 목표시장, 제품, 유통, 가격, 광고촉진에 대한 의사결정, 판매분석 및 예측 등 각종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시장조사업무를 말하여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이 시장조사분석가(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