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의 이해] 뉴미디어로서의 게임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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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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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2.본론
1) 뉴미디어란?
2) 뉴미디어 이전, 이후의 서사
3) 뉴미디어로서의 게임
4) 게임이 왜 뉴미디어의 선두주자인가?
- 욕구충족의 수단으로서의 게임
5) 게임이 충족시키지 못하는 욕구 ; 게임의 부정적 요소
6) 게임의 발전방향
3. 결론
- 본문내용
-
뉴미디어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매체
우리가 생각하는 뉴미디어는?
디지털 기술 발전에 의해
가능해 진것들로써,
이 기술들이 지금은 신기술이기에
‘현 시대의 뉴미디어’라고 표현하는 것이 정확하다.
세계 최초의 비디오 게임인 ‘테니스 포 투’와 오늘날의 같은 장르의 게임인 ‘Wii Sports-테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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