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클럽문화의 특수성과 장점 및 문화적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0.머릿글
1.서론 : 홍대클럽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2.본론 : 2-1) 홍대클럽의 역사
-홍대클럽문화의 개념
-라이브클럽의 등장과 형성과정
-댄스클럽의 등장
-댄스클럽의 형성과정
2-2) 홍대클럽 소개
2-3) 홍대클럽의 다양한 모습
3.결론
: 홍대클럽문화의 장점을 보지 못하는 색안경을 벗자!
4.참고문헌
본문내용
카우치 성기 노출 사건

90년대를 지나오면서 문화적 다양성의 창출공간, 젊은이들의 문화의 중심공간으로서 부각되었던 홍대거리와 클럽들은 카우치 멤버의 파문으로 인해 문락하고 퇴폐적인 장소라는 오명을 쓰게됐다.
카우치의 행동이 홍대 문화에서 대표성을 지니는 것은 아니었지만, 지상파TV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에서 성기를 노출한 돌출 행동은 인디 밴드에 대한 곱지 않은 시선을 야기시켰고 인디 밴드들조차 이번 사건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청담동클럽 사진 유포


2009년 한 인터넷 커뮤니티사이트에는 ‘강남 청담동 클럽 사진’이란 제목의 이미지들이 등록되었다.
이 사진들은 인터넷을 통해 삽시간에 퍼져나갔고, 사람들에게 클럽이란 젊은 남녀들이 술을 마시며 노는 곳이며 남녀, 또는 여성끼리 스스럼없이 키스를 하거나 노골적인 스킨십을 하는 공간이라는 인식을 하게 만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문화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개성적이며 활동적인 그들에게 문화 및 오락 공간을 제공해 줌으로써 TTL과 그들과의 거리를 단축시켰고, 영상세대인 스무살에게 영화 할인 특혜, 네트워크 세대인 스무살에게 전용 사이버 공간을 구축해 줌으로써 인터넷상의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준 것이다. 스무살, 그들에게 이동전화는 단순하게 음성통화를 하는 도구가 아니다. 그들에게 있어 이동전화는 다양한

  • [대중문화] 인터넷과 팬덤(인터넷폐인문화)
  • 문화가 다양화되고 전문화되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마니아는 대중문화라는 영역에서 생산자 측이 일방적인 권력을 누리던 상황에서 수용자 대중의 목소리가 커지는 상황으로 변화하는 것과도 관련이 깊다. 마니아는 문화적 민주화의 산물이며 또 주체적 대중 집단의 등장이라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다. 마니아는 어떤 문화의 정신적 의미를 이해하고, 그것의 사회적 맥락과 의의를 통찰하고, 그것이 나 자신의 삶과의 연관에서 어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7나.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19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23가. 미국의 독서교육 23나. 영국의 독서교육 35다. 프랑스의 독서교육 44라. 독일의 독서교육 57마. 외국 사례의 시사점 70Ⅲ. 독서 목록의 목표와 성격 73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73가. 독서교육의 목적 74나. 독서교육의 의의

  • [건축] 포스트 모던에 관한 문서입니다.
  • 문화권에서나 에서나 읽을수 있는 보편사가 아니며 단순히 문화의 한 사조로 평가되어서는 안된다.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현상은 후기 자본주의의 문화논리로서 나타난다.따라서 자본주의라는 삶의 양식과 분리해서 볼수는 없다.현대의 모든 현상을 배태한 서구이성이 허용치 않던 비판을 과감히 시도하며 교조적 시대가 남긴 빈약한 세계상을 반성하는 무비판 시대의 자기 반성으로서 받아들여야 한다. 역사적 반성과 자기비판에서 도출된개

  • [예술] 대중예술에 관한자료들..
  • 장점을 가진다.이 게임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네트웍 게임들은 많은 게임 매니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데에서 상당한 매력요소로 작용하게 된다.이는 비슷한 예로 우리나라에서 PC통신상에서 이루어지는 대화방(Chatting room)이 아직까지도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을 들 수 있으며, 전화나 만남을 통하여 이루어 지는 것 이상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요즘 세대들이 통신문화에 대하여 강한 매력을 느끼는 것의 소산이라고 할 수 있겠다. 전화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