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 키즈카페의 이용현황 및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키즈카페의 개념

Ⅱ. 기관이용 실태 및 현황

Ⅲ. 기관방문

Ⅳ. 소비자 분석

Ⅴ. 출처

본문내용
2. 키즈카페의 발달

2000년대 처음 등장
본질적인 성격은 식당(카페)
키즈카페 > 놀이기구의 도입
실내놀이터 > 부모의 편의시설
퓨전 키즈카페 등장

1. 대형화, 프랜차이즈 되는 키즈카페

프랜차이즈란? -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메이커 또는 판매업자가 체인본부를 구성, 독립소매점을 가맹점으로 지정하여 그들 가맹점에게 일정한 지역 내에서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것

[통계청 - 기업활동조사 2008년]


3. 해외사례
일본 ‘도쿄 베이비 카페’
우리나라의 베이비카페와 같으며 야간에도 어린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과 대형 놀이시설, 놀이터가 잘 갖추어져 있어 키즈카페의 필요성이 없다.



참고문헌
출처

1) 매경이코노미 제1428호(2007년10월31일)
2) 한국경제 제 756호 (2010년 06월 02일)
3) 매일경제 기사입력 (2002년 07월 12일)
4) 나눔뉴스 경제 (2010년 05월 20일)
5) 어린왕자 공식 홈페이지
http://kpgc.co.kr/
6) 리틀베어 공식홈페이지 http://www.littlebearcafe.com/
7) 한국 실내놀이터 연구소 http://blog.naver.com/ksh3a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개발] 한강 르네상스 프로젝트
  • 카페 등이 만들어져 특별한 문화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수상 공연장과 수상 갤러리장이 조성되고 섬 주변 전체가 야외 피크닉장과 고급수변 마리나 공원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 한강의정체성, 미래비전을 담은 통합디자인 계획- 공원전체 및 지구별 특성을 고려, 통합디자인(CI) 개발- 안내표지와 시설물에 대한 표준디자인(안) 및 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 한강공원 특화사업과 연계, 한강내 안내판 등 시설물의 디자인에 대해서도 현

  • [마케팅 원론]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하겐다즈 비교분석)
  • 및 개선방안1.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1) 마케팅 믹스 (4Ps) - Product2) 마케팅 믹스 (4Ps) - Price3) 마케팅 믹스 (4Ps) - Place4) 마케팅 믹스 (4Ps) - Product2.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 마스코트에 대한 활용도2) 그린 마케팅 3) 이벤트 인지도 낮음 4) 소비자와의 관계성 낮음5) 다른 아이템 산업에 약함 6) 고객 연령층7) 아이스크림 식품정보표시 부족Ⅳ. 本-3 베스킨 라빈스의 향후 마케팅 전략 (6조의 ideas)향후 마케팅전략 전략1) 새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키즈 마케팅 (2) e-비즈니스 (3) 패키지 마케팅 (4) F& B (Food & Beverage)(5)Gold membership다이너스 카드(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본론Ⅱ- 외부환경 분석1. 서울 리츠칼튼 및 서울 시내주요 호텔의 객실 현황2. 경쟁업체와의 비교(재무적인 측면)3. 경쟁사와 비교한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 본론Ⅲ-SWOT분석● 본론Ⅳ-STP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Targeting)3. 시장포지셔닝(Psitioning)● 문제점 및 개선● 결론 및 조원 생각● 참고 문헌 및 자

  • [호텔경영]리츠칼튼호텔의 경영전략분석
  • 방향 및 강약점을 분석하는 등 리츠칼튼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실행 프로세스는 서비스 개발 프로세스의 정립, 이를 지원하기 위한 보조 프로세스 실행, 하부 조직의 목표를 설정 및 실행안 개발, 실행안 보완 및 예산 지원 등 9단계로 되어 있으며 품질 담당 부사장이 책임지고 이를 평가하고 개선하고 있다. 3-5. 리츠칼튼의 마케팅 사례 (1) 키즈 마케팅 ① 리츠칼튼 토이 스토리 프로모션 - 호텔 리츠칼튼이 월트 디즈니사의 흥

  • 저출산과 골드키즈 현황
  • 방향 제시저출산의 시대에 출산 장려라는 말은 너무도 당연한 말이다. 이제 그 말을 실행하기 위해서 어떠한 방법을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야 할 때이다. 저출산의 문제에 대해서 골드키즈의 문제에 대해서 조사하면서 이 문제에 대한 해결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물음을 계속 던졌다. 출산을 장려해 다산을 하게 되면 골드키즈의 문제가 사라질 것인가에 대한 물음의 답은 “No.”이다. 이미 골드키즈라는 세대는 태어났다. 그들의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