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의 폭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미디어의 폭력성
- 모방범죄(아동, 청소년)
- 모방범죄(사회적 측면)
도 입 사 례
- 악마를 보았다.
- 아저씨
- 왜 잔인하고 폭력적인 영상과 내용을 욕하면서도 보게 되는가
- 아저씨, 악마를 보았다 비교
- 영화로 인한 모방범죄-영화(미디어) 만의 문제인가?!
사진자료
- 사회학습이론
- 흥분이론
- 무감각화 효과
- 사회학습이론 2
- 비억제이론 또는 표출이론
- 전염이론
- 미디어의 폭력성
- 사회학습이론 3
- 미디어 폭력의 일반적 특성
유머로 미화되는 폭력성
낭만과 동정으로 미화된 폭력성
이데올로기를 반영하는 폭력성
미국사례
한국사례
결론
- 본문내용
-
- 사회학습이론
앨버트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은 인간 행동의 환경적 또는 상황적 결정요인들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론이다. 사회학습 이론가들의 견해에 따르면 행동은 개인적 변인과 환경적변인의 계속적인 상호작용의 결과로 본다. 즉, 환경조건은 학습을 통해 개인의 행동을 조성시키고 이러한 개인의 행동은 다시 환경조건들을 형성하게 되어 양자가 서로 맞물러 인간행동의 결정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 흥분이론 : 폭력이 시청자들을 자극하거나 흥분시키기 때문에 미디어폭력에 대한 노출이 공격성을 증가시킨다고 가정하는 이론이다.
- 무감각화 효과 : 무감각효과는 미디어에서 폭력 및 살인의 행위가 감정적 둔감화와 무감각화를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 ) 폭력적 영화를 시청한 어린이들은 나중에 특히 다른 어린의 싸움에 대해 관심을 가지지 않았으며, 통제집단의 어린이들은 심각한 싸움을 중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드러나 무감각화효과를 입증하였다.
- 사회학습이론 2 : 사회학습이론은 미디어를 접하는 사람들이 부모나 동료를 모방하는 것과 같이 사회적, 인지적 훈련을 학습하는 방식으로 미디어상의 인물들의 행위를 모방한다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개선방안(장애인 편견, 인식, 사회적 인식, 장애인 차별, 태도, 장애아동, 개선, 과제, 해결책)
-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론) -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태도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 주제 2주 2차시에서 한국사회복지행정의 발달과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각 시기별 주요한 특성을 기술하고, 최근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에서 강조되는 내용들을 정리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