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심리] 생활속 착시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LACEBO 효과
2.거리착시 ( Trick art)
3.착시 이용한 광고
4.테마파크의 지각심리학적 원리 이용- 스릴과 공포의 극대화
5.청각적 착각- 도플러효과
6.신기루<자극-왜곡 착각>
7.화장
8.제트라이더
9.영상물
10.2010 착시현상 대회에서 1등 작품
11.광고 속 착시현상
12.심리적 의미부여에 의한 착시현상
본문내용

예측착각
부피가 작은 가방이 더 무겁다고 느낀다.
실제로는 아니지만, 자기가 예측해서 준비한 근육이 발휘할 힘보다 더 큰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무겁다고 느낀다.
촉각관련착각
식탁보 위에 놓인 수저를 만지면 바로 밑에 있는 식탁보보다 차갑다고 느낀다.
식탁보와 수저는 같은 실온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손가락에서 열이 전달되는 속도가 천보다는 금속물질이 더 빠르기 때문에 느끼는 착각이다.

2차원(평면)의 작품을 3차원(입체)으로 표현하는 초리얼리즘 예술
=벽면,바닥면, 천정등에 역사적 명화, 조각 또는 동식물 등을 투명도가 높은 페인트를
이용하여 얇은 피막의 층을 형성해 빛의 굴절, 반사를 이용함과 동시에
원근법에 근거하여 사람의 시각에 착각을 일으켜 그림이 입체적으로 보이면서
특정부분을 관람자 시선에 따라 움직이게 하는 묘화로서
종래의 회화의 개념을 완전히 뒤집은 새로운 아트장르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