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코미디 액션영화의 역사와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영화에서 코미디액션 영화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 판타지 세상을 배경으로 한 코미디액션 영화

3. 역사, 문학작품을 소재로 한 코믹액션영화

4. 배우를 소재로 한 시리즈코믹액션영화

5. 한국에서 코미디 액션영화의 역사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2. 판타지 세상을 배경으로 한 코미디액션 영화



앞서 살펴본 것처럼 근래의 코미디 액션 영화는 조폭영화가 주를 이루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한국 영화에서도 조폭을 소재로 하지 않고 판타지 세계관에서 액션 코미디를 표현한 작품들도 있다.무협에 대해 관심이 없는 사람일찌라도 무당파, 소림파 등의 이름은 들어봤을 것이다. 중국은 무협이라는 장르를 따로 분류해도 될 정도로 그 문화자원이 풍부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대중문화컨텐츠를 확보할 수 있다. 그런데 우리도 중국의 쿵푸, 태극권 등에 비길수 있는 택견, 태극권 등에서 액션의 동작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뮬란, 쿵푸팬더가 중국의 문화를 소재로 하여 흥행에 성공한 것을 알 수 있듯이 다양한 문화자원을 연계활용하는 것도 절대 나쁘다 볼 수 없을 것이다. 이런 다양한 소재들을 어떻게 표현하는가는 감독과 배우들의 몫인것이다. 판타지세계를 배경으로 하여 액션동작을 코믹하게 표현한 작품으로는 아라한 장풍대작전, 화산고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 한류와 중국영화
  • 영화가 오랫동안 침체기를 겪은 것에 비해서 한국영화가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와 아시아권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하나의 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성장 요인은 분석해 보고, 이를 바탕으로 나타난 한류의 현주소와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에 대해서 모색해보았다. 마지막으로 침체기에 빠져있었던 중국 영화가 2002년 WTO 이후 어떻게 변화하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중국 영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하였다. Ⅱ. 본론1. 중국영화 약사

  • 디워 신드롬 어떻게 볼 것인가
  • 한국영화산업의 발전이다. 할리우드 영화에 비해 우리나라 영화가 약하기 때문에 스크린쿼터제를 도입하고 독립영화가 대중성을 띄지 못하기 때문에 마이너쿼터를 적용하는 것을 봐도 우리 영화를 지키고 사랑하는 마음이 영화산업의 밑바닥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비평가들의 평론은 발전적인 방향보다는 관객과의 소모적 힘겨루기로 치우쳤다는 것이 결론이다. 5. ‘디 워’와 관객, 평론가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네러티브의

  • 한국 영화의 서구 위주의 세계화
  • 방향으로 영화가 전개되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한국 배우가 한국어로 연기를 하고, 한국 감독이 찍고, 한국 스탭들이 제작한 영화에서, 미국인들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방식, 미국 사람들의 생활 방식, 미국 중심의 가치관이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다.이렇게 서구화된 한국 영화는 대중문화의 정체성 상실을 더욱 가속화 시킨다. 한국 대중문화의 정체성과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현상에

  • 일본드라마와 일본에서의 한국 드라마 열풍
  • 한국의 긍정적 이미지의 향상에 기여했고, 한국 기업들의 수출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화, 음악, 드라마 등의 문화 콘텐츠 수출이 늘어나고, 그로인한 파급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지는 관광상품으로 개발되어 관광수입이 크게 늘어나게 되었고, 한일 문화교류로 인한 문화적 장벽도 어느정도 허물어져 가고 있다.(3) 한류열풍의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한류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많은 연

  • [영화론] 할리우드어드벤처영화와 한국어드벤처영화
  • 방향으로 결정을 내리게 된다. 반면, 한국 영화를 보러 갈 때 관객들이 먼저 생각하는 것은 영화의 스토리이다. 즉, 한국 영화를 생각할 때, 관객들은 그것이 블록버스터인가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는 말이다. 블록버스터로 제작되어 관객들에게 스펙터클을 제공해 주는 영화는 할리우드 영화가 한국 영화보다 더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것과 동일한 뜻으로 해석될 수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흥행한 한국 영화들을 보면 우리의 현실과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