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과 불교윤리] 저출산과 입양에 관한 불교 윤리적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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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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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출산율 현황, 역사 및 경향
2. 종교적 관점에서 바라본 저출산과 입양
3. 저출산의 원인과 이로인한 문제점
4. 저출산의 해결책
- 본문내용
-
고아가 되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음
이 아이들 역시 하나님의 자녀로서 가정에서 행복을 누릴 권리 있음
최근 급속히 떨어지고 있는 출산율은 복음의 그루터기가 점점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
저출산이 하나님 나라 확장을 스스로 포기한다는 관점
하나님이 주신 생명 -> 낙태는 절대적으로 금지
자식을 낳아 이슬람을 퍼트리는것을 숙명으로 여기고 아이를 5~6명씩 낳음 (기독교의 관점과 유사)
이슬람교 국가의 인구 성장률 지난 50년간 500%
어머니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낙태를 허용
이슬람 법에는 두 가지 악이 있을 경우 덜 한 것을 선택하도록 함 (ex: 어머니는 태아의 근원, 어머니는 책임과 의무가 있음 등 이를 어기는 것이 낙태보다 악한 일이므로 차라리 낙태를 선택함)
이슬람 법학파별로 견해가 다르지만 임신 초기 낙태는 허용하는 입장이고 임신일수가 길어질수록 죄악임.
제14조(인공임신중절수술의 허용한계)
① 의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에만 본인과 배우자(사실상의 혼인관계에 있는 사람을 포함한다. 이하 같다)의 동의를 받아 인공임신중절수술을 할 수 있다.
② 제1항의 경우에 배우자의 사망·실종·행방불명, 그 밖에 부득이한 사유로 동의를 받을 수 없으면 본인의 동의만으로 그 수술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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