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 불량학생(폭력학생,문제아)에 대한 개입사례 보고서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판매자 할인 1,71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복지론) 불량학생(폭력학생,문제아)에 대한 개입사례 보고서입니다. 팀회의를 통해 작성하여 내용 완성도가 높아 교수님도 잘했다구 칭찬해 주신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의뢰과정

2. 사례개요

3. 개인력

4. 가족력

5. 기타 가족력

6. 가계도

7. 생태도

8. 주요 문제 및 개입계획

9. 상담일지 10회기(개입목표, 상담내용, 개입방법)

10. 사후관리계획


본문내용
1. 의뢰과정
- 최초면접일 : 2009. 3. 17
- 의뢰경로 및 사유 : 최불량의 폭력에 시달렸던 피해자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담임교사 와의 상담 후 담임교사에 의해 본 복지관에 의뢰됨.
- 클라이언트 : 최불량(18세, 남)
- 클라이언트의 가족구성원 :
2. 사례개요
최불량의 폭력에 시달렸던 피해학생의 이야기를 듣고, 담임교사와의 상담 후 담임교사에 의해 본 복지관에 의뢰됨

3. 개인력
C.t (최불량) :
- 1990년 강원도 원주시 명륜 2동에서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남.
- 가족끼리 하는 야외활동을 무척 즐겼으며 부모와 유대가 깊어 대화가 많았음.
- 부와 함께 하는 스포츠를 즐겨 축구나 등산 등을 자주 즐김.
- 초등교육 과정에서는 학습능력이 뛰어나 성적이 양호하였음.
- 부의 사고로 인하여 부모와의 의사소통이 단절되어 유대감이 점차 소멸됨.
- 장애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부의 장애에 대해 거부감을 가짐.
- 금전적인 어려움이 없었던 최불량은 부의 소득 단절로 인해 교우관계에도 영향을 미침.
- 성적이 점차 하락하여 학습에 흥미를 잃었음.
- 중학교 재학 당시 가족 관계에 있어 소원함을 운동으로 표현하여 체육 성적이 무척 좋음. -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의도와 상관없이 불량서클 “내가 짱!”에 가입되어짐.
- 2학년에 올라와 학급 내 학생들에게 악의는 없지만 도가 지나친 장난을 일삼고 있음.
- 장난에 시달리던 학생들이 담임교사와의 일대일 상담 중 다수 학생들에 의해 최불량의 폭 력 사실이 알려짐. 이에 교내에서 실시한 가정조사를 통해 성적부진과 가정불화에 대한 문제점이 대두됨.
- 최불량은 등교하기 싫어하고 학습에는 관심이 없고 수업 시간에도 불성실한 태도를 보임.
- 두루 교우관계는 좋으나 진심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가 없음. 하지만 일기장에는 자기 의 속내를 써놓고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lms7***
    (2012.05.30 09:47:47)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문제] 학교폭력
  • 폭력의 심각성을 깨닫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태와 대처방안에 대해서 살펴보고, 학교폭력의 현황과 문제점, 관련 기사들을 살펴봄으로써 학교폭력의 현실을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학교폭력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과 가정, 학교, 지역사회에서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안을 살펴보려고 한다. Ⅱ. 본론1. 학교폭력의 정의청소년의 학교폭력이란 학교라는 공간적 개념과 결합되어 발생하는데 이와 관련한 유

  • [사회복지]비행아동과 환경적 요인간의 관계
  • 폭력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가해 학생과 피해 학생에 대한 심리치료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이는 향후 커다란 사회문제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청소년 범죄는 전국적으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생략) 전문가들은 초ㆍ중ㆍ고교 내 상담전문교사 확보와 체계적인 프로그램 마련으로 미래의 `분노 범죄`를 막고 `앵거 소사이어티`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고 본다. 2008년부터 교과부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Wee클래스도 좋은 사례다. 가

  • WESTART운동 보고서
  • 사회복지위원회, 2007.8. 윤혜미외, 아동복지론, 서울:청목출판사, 2005.9. 공계순 외, (2004).아동복지론,학지사10. 허남순 외, .(2005), 빈곤 아동과 삶의 질,학지사11. 박정란 서홍란 (2004)/아동복지론/양서원12. 이소희외 3명/(2004)/가족문제와 가족복지/대왕사13. 김성경, 외 2명/(2006)/ 아동복지론/양서원14. 노병일, 아동복지론, 서울:도서출판 두남,2004.참고 사이트 1. 위스타트 운동본부 (http://westart.joins.com)2. 아이들과 미래 (http://www.kidsfuture.or.kr)

  • [청소년복지] 학업중단 청소년의 이해와 지원방안 및 제안
  • 청소년들은 학업을 중단할 수 있다. 또한 엄격한 학교의 규칙 및 규율로 인해 학칙 위반 등의 문제행동을 일으키거나, 좋지 않은 또래관계, 또래에 비해 직업적 열망이 낮은 경우, 교사의 차별대우 등으로 인한 교사와의 관계 악화, 교사폭력에 대한 대처능력의 부족 등은 청소년으로 하여금 학업을 중단하게 하는 요인이 된다.(인성교육보다 지식교육위주, 이론중심교육, 학생의 자율참여 부재, 입시위주의 학교 교육풍토, 획일적이고 관료적권위적

  • 청소년비행의 원인과 심각성 그리고 사례에 대하여(학교폭력을 중심으로)
  • 청소년비행의 원인과 심각성 그리고 사례에 대하여 (학교폭력을 중심으로) 20062006년 6월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청소년 비행1. 청소년의 개념2. 청소년 비행의 정의3. 청소년 비행의 원인4. 청소년 비행의 과정제 2 장 청소년 비행의 현황1. 청소년 문제의 유형별 현황2. 청소년 비행 유형별 실태3. 청소년 비행에 대한 통계자료4. 청소년 비행의 사례5. 비행청소년에게 사용가능한 상담이론6.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7. 정부의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