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교통사고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연령별 교통사고 현황
- 목차
-
Ⅰ. 머리말 Ⅲ. 연구설계
1. 연구모형
2. 자료수집 및 측정 Ⅳ. 분석결과
Ⅱ. 주제에 대한 논의 Ⅴ. 맺음글
1. 이론적 검토 1. 연구목적
2. 선행 연구의 검토 2. 연구방법
- 본문내용
-
1. 연구모형
연령별 교통사고 발생건수에서 20대와 30대에서 그 발생건수가 확연히 높고 40대 역시 20세 이하나 50세 이상의 연령보다 높은 것을 확인하고 이러한 연령별 교통사고 발생의 두드러진 차이가 나타나는 이유를 알아보고자 20~40대 연령에서 교통사고가 두드러지게 발생할 수 있는 요인으로 운전면허소지자수, 음주운전의 정도, 운전면허 취득 경과 년 수가 연령층별 교통사고에 영향을 주리라고 보고 연령별 운전면허소지자수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발생건수를 비율로 살펴보고, 연령별 음주사고 발생건수를 다시 연령별 발생률로 살펴본다.
2. 자료수집 및 측정
자료는 통계청과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에서 주로 발췌를 하였다. 연령별 교통사고 발생건수와 연령별 음주사고 발생건수는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사이트와 위 공단에서 작성한 교통사고통계분석(2004)에서 수집하였다. 운전면허 소지자의 교통사고 발생률은 연령별 교통사고 발생건수를 연령별 운전면허 소지자수로 나눈 후 100,000을 곱하여 나타낸 수치이다. 또한 운전면허 소지자의 음주사고 발생률도 연령별 음주사고 발생건수를 연령별 운전면허 소지자수로 나눈 후 100,000을 곱하여 나타냈다. 전체인구를 대상으로 한 교통사고와 음주사고의 발생건수보다 운전면허 소지자만을 대상으로 하는 교통사고와 음주사고 발생률이 더 정확하므로 두 경우에서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알아보았다.
- 참고문헌
-
․경기개발연구원의 연구보고서 2003-11 [고령자 운전 특성에 관한 연구], 지우석, 오은정
․통계청, [2004 고령자통계]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교통사고통계분석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