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성적소수자(동성애자)의 인권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동성애자를 차별하는 것이 옳은가
2.동성혼을 인정할 것인가
3.동성애 영화나 드라마가 청소년에게 유해한가
- 본문내용
-
3)육체적 질병으로서의 동성애
“유아시절의 환상에서 비롯된 병리적 상태”(프로이트)
신학적 논증과 윤리학적 논증에 뒤이어 그것을 신체적 결합에서 비롯된 육체적 질병으로 간주하는 견해가 나타난다. 1960년대까지만 해도 동성애를 신체의 특정 부분의 결함에서 비롯되는 증상으로 보는 견해가 의학계에 널리 퍼져 있었다. 심지어 전기충격으로 동성애를 치료하는 기계가 제작되기도 했다. 그러나 아직까지 동성애를 육체적 질병으로 규명한 학자는 없다. 동성애를 비정상이라고 얘기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여기서의 비정상이란 통계적 비정상 이상의 의미를 갖지 않는 다는 것이 현대 의학계의 견해다. 즉 동성애자는 다만 통계학적 소수일 뿐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특이한 성향, 취향, 견해를 가진 사람들을 함부로 “비정상”이라고 부를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동성애자를 비정상이라 부를 수 없지 않을까.
(2)외국의 동성애 차별금지 교육사례
-대만, 초중등부터 동성애 차별금지 교육 2010-03-09
대만 정부가 동성애 차별을 금지하는 교육을 내년부터 초중등학교에서부터 실시한다.
교육부는 내년 가을 시작되는 2011 학년도부터 초중등학교 9년 교과 과정에 동성애 차별을 금지하는 내용을 성평등 교육의 일부로 포함시킨다고 9일 밝혔다.
교육부는 올해는 초중등학교 교사들에게 동성애 교육 자료들을 제공하고 그들을 위해 동성애 관련 세미나들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만에서는 입법원(의회)이 2004년 '성평등교육법'을 통과시켜 동성애자와 성전환 학생, 교사들이 차별받지 않도록 법으로 보장하는 등 정부와 의회가 동성애자, 성전환자 차별 금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부가 초중등 교과 과정에 동성애 차별 금지 내용을 포함시킨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대만 주요 인권단체와 동성애 단체들이 적극 지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 중에서 본인이 관심있는 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 법의 주요 핵심내용, 그 법의 한계와 보완점(본인 생각 첨부)을 써주시면 됩니다 우선 법의 주요법조항들을 본인의 문장으로 적으시고, 마지막에 본인생각이나 의견첨부를 해 주시는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적 특성에 근거한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제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시오
- 식중독 교수학습지도안(식품위생과건강, 우리가지키는건강, 초등학생대상학습지도계획안, 식중독예방수업계획서)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