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덕성여대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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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ㄱ. 상황분석
ㄴ. STP 분석
ㄷ. 브랜드 전략 수립 (취업 지원과 언어교육원 중심)
ㄹ. 커뮤니케이션 전략
ㅁ. 매체 전략
ㅂ. 광고 전략 및 집행

3. 결론
본문내용
1-2 경쟁대학 분석

성신여대 - 제 2의 이대거리를 표방하며
성신여대 입구 상권을 형성
- 인지도 비교적 높은 편

서울여대 - ‘바롬 교육’이라는 예절교육으로
여성스럽고 깨끗하다는 긍정적인 이미지
- 학과 간의 벽을 허무는 복합형 융합형
학문 연구와 학습 방법을 모색

동덕여대 - 연예인들의 잇단 입학으로 유명세를 탄 학교
- 예술, 디자인, 공연예술 대학이 특성화되어 발달

판매촉진(판촉)
• 경품, 무료 샘플 등을 이용하여 주의 끌기.
(효과가 매우 단기적인 편이므로 대학 선정 시기인 7~8월과 12~1월을 이용)
• 타겟은 재학생과 수험생
재학생-애교심, 수험생-인지도와 호감도 상승
(학생들에게 자주 지속적으로 소지하는 펜, 파일가방 등)
인터넷
• 이용자가 많은 포털 사이트 배너 이용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 체험마케팅이 이루어지는 7,8월 12,1월 두 달간 개제.
(체험프로그램의 참가자 모집)
체험마케팅
• 여고생을 타겟으로 덕성여대의 매력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하여 홍보.
(수시 & 정시모집에 맞추어 1,2분기 프로그램, 3,4분기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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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C를 활용해 오고 있다. 현재의 기업들은 대부분 IMC를 적용하여 마케팅활동을 하고 있으나 당시만 해도 IMC는 생소한 개념이었으며 삼성전자에서도 노트북PC ‘센스’에서 처음으로 도입하기 시작한 개념이었다. 삼성전자는 1996년 7월 제일기획의 제안에 따라 노트북 PC ‘센스’에 IMC전략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제일기획은 당시 국내 노트북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은 점을 감안해 일단 노트북시장을 키워놓은 뒤 센스의 판매를 늘리는 전략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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