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청소년과 성(성소수자, 성매매,미혼모, 성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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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성소수자
2.성매매
3.미혼모
4.성교육
본문내용
뚜렷한 동성애 성향을 보이는 청소년 100명 중 약 2.7명, 자신이 동성애 성향이 있지 않을까 고민해본 청소년도 조사 대상자 중 11.0%
(장재홍 외(2003) 연구)

동성애 성향이 있는 청소년이 12.7%(이영선(2003)의 연구)

성소수자라고 응답한 청소년이 9.4%(김경준, 김지혜, 류명화(2006)의 연구)

동성애적 성향을 인지한 시기는 중학교 때가 60.0%로 가장 많고, 초등학교 때 18.1%로 그 뒤를 따랐다. 또한 동성애적 성향을 인지하게 된 계기로 주변의 동성 친구나 선생님을 좋아하면서라고 응답한 청소년이 68.6%로 가장 많았다.(강병철, 하경희(2005)의 조사결과)

동성애와 관련된 정보를 인터넷과 같은 대중매체를 통해 가장 많이 얻으며, 학교의 교육이나 상담기관, 청소년 관련 단체를 통해 정보를 얻게 되는 경우는 매우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장재홍 외, 2003)


성 정체성과 관련해 부딪히게 되는 사회적인 어려움을 당해 도움을 호소할 수 있는 지원체계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이는 더 큰 심리사회적 문제로 확대
진정한 자기 자신,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모습 그대로 인정받고 사랑받고자 하는 기본적인 열망

커밍아웃 : 성 정체성 드러내기, 벽장에서 나오기라는 용어에서 유래
자신의 성적 지향을 인식하고, 그것을 자신의 개인적·사회적인 삶에 통합시키는 상호적이고 지속적인 과정

아웃팅 : 비자발적으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그가 동성애자임을 알게 된 타인이 제삼자에게 폭로. 청소년 동성애자의 심리정서적인 측면이나 반동성애 폭력에 노출되는 등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위험성이 매우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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