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관리] 전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 서론
Ⅱ . 본론
1. 전략관리란?
2. 전략형성의 전제로서의 환경분석-SWOT 분석과 사례
3. 전략관리의 과정
4. 행정부문에서의 전략관리의 적용-책임운영기관제도
Ⅲ . 결론
본문내용
현재의 실제적 행동대안을 제시
행동의 일반적 설계 혹은 계획
전략 : “행동과 이를 지시하는 정책, 그리고 주어진 목표를 달성 하기 위한 활동계획안의 집합”
조직의 장기적인 성과를 좌우하는 일련의 결정과 행동
환경의 탐색, 전략형성, 전략집행, 평가 및 통제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의
외부환경 분석
도서관 트랜드의 변화
기술․정책적 변화
물리적 환경 변화
이용자의 환경 변화
기관 선정의 타당성 미흡
법률상 책임운영기관의 지정 기준 모호
기관의 선정이 다소 불합리
재정운용의 자율성 미흡
낮은 재정자립도 → 일반회계로부터 전입금
정부의 예산지침 그대로 적용
인력운영상의 자율성 미흡
총액인건비제도 도입 효과
책임운영기관만의 이점 크지 않음
조직관리상의 자율성 한계
자율성의 상당부분이 중앙 행정기관장에게 부여
기관간 관계가 원만하지 못한 경우 자율성이 보장되지 않아 부작용 발생
성과책임 확보의 한계
평가의 중복성
형식적인 자체평가제도
평가 예측가능성 저해 및 과도한 평가부담
평가결과의 낮은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학]고객지향적인 정부 행정
  • 행정부문에서는 1980년대 말부터 고객만족이 행정관리전략에 도입되기 시작했는데, 본격적으로 도입된 계기는 미국의 경우 1987년 상무장관 Baldridge를 기념하여 만든 국가고객만족관리대상(Nation Quality Award)의 제정의 시초가 되었다.(3) 최근에는 미국을 비롯하여 일본, 영국 등 여러 나라에서 고객만족을 행정관리전략으로 삼고 있다. 특히 호주, 홍콩 싱가포르 등의 국가에서는 이미 행정기관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것을 볼 때 우리에

  • [우리나라 위기관리행정체계] 위기관리단계 - 국가(정부)가 재난에 대처하기 위한 위기관리의 단계(절차)
  • 행정절차가 지나치게복잡하여 발생하는 손실이 많다. 장기적으로는 재개발계획과 도시계획 등의 과정을거쳐 원상을 회복시켜야 한다. 이러한 계획들은 장래에 닥쳐 올 재난의 영향을 줄이거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며, 위기관리의 첫 단계인 재난예방과완화단계에 순환적으로 연결된다.재해재난의 진행과 국가재해, 재난관리체계의 단계별 활동특히 국가재난의 적극적 예방, 현장중심의 기능지향, 신속하고 간소화된 조직화등

  • [2015 전략적간호관리] 1) 건강관리조직(예: 병원)이 갖는 특성 2) 과학적관리론과 인간관계론 비교 간호사들이 신명나게일하게하기위해 꼭 필요 자신의 견해, 과학적관리론 인간관계론 비교 3)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수 있도록 하기위해 변화되어야할 측면
  • 전략적간호관리 공통.hwp 2015 전략적간호관리 공통(1) 건강관리조직(예: 병원)이 갖는 특성들을 설명하고, (2) 과학적 관리론과 인간 관계론을 비교하여 논하면서, 간호사들이 신명나게 일하게 하기 위해 (조직에 공헌하려는 의욕을 고취시키려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신의 견해를 한 가지 이상 제시하시오.(3) 또한,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화되어야 할 측면(리더십, 문화, 조직, 의사결정, 자율성, 교육 등등)들

  • 여성의 사회적 위치와 여성 인적자원개발
  • 행정관리직 비율 8% - OECD국가 대부분이 30% 정도임‣ 한국 노동시장에서 여성의 지위를 설명하고 그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서는 공급측의 요인보다는 수요측의 요인인 기업조직에서의 여성의 위치 즉, 여성인적자원관리 관행으로 관심의 초점을 옮겨야 함‣ 이 장의 목표 : 기업의 여성인력관리 현황과 여성의 기업조직 내 지위를 이해하는 것Ⅱ.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기업내 여성의 지위1. 인적자원관리와 여성‣ 인적자원관리 : 조직의 가장

  • 사회복지행정조직의 갈등관리(갈등의 개념과 원인, 갈등관리전략)
  • 사회복지행정조직의 갈등관리(갈등의 개념과 원인, 갈등관리전략)목차사회복지행정조직의 갈등관리I. 갈등과 갈등관리의 개념II. 갈등의 원인III. 갈등관리전략* 참고문헌사회복지행정조직의 갈등관리I. 갈등과 갈등관리의 개념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조직의 구성원들은 자신이 근무하고 있는 조직의 가치, 신념, 사고방식에 통합되고 수용되지 못해 심각한 갈등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긴장과 갈등이 해소되지 못하고 조직의 현실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