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정서] 결과 시행을 통한 자기 조절 증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결과 사용을 통한 사회적 유능성
2. 행동문제와 해결 방안
3. 결과
4. 경고 및 시행하기를 개인적 메시지와 연계하기
5.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아동의 사회적 행동 지도하기
6. 타임아웃
7. 맥락에 적합한 결과 사용하기
8. 중재의 연속성
9. 결과를 시행하는 기술
- 본문내용
-
① 어떤 규칙이 있는지, 그리고 규칙을 어떻게 따라야 하는지 잘 모른다.
② 어떤 행동이 부적절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③ 그 규칙을 따를 수가 없다.
④ 충동적인 행동을 통제하기 어렵다.
⑤ 어떻게 해야 인정을 받는지에 대해 잘못 알고 있다.
⑥ 아동에게 중요한 성인이나, 형제, 또래가 규칙과는 반대되는 행동을 하라고 한다.
⑦ 규칙이 부당하거나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⑧ 규칙이 자신과 관계없다고 생각해서 규칙을 따르는 데 관심이 없다.
⑨ 수용되지 않는 행동을 해도 흔히 간과되었거나 규칙을 따라고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⑩ 규칙을 어느 정도까지 지키지 않아도 되는지 그리고 이 규칙들을 얼마나 일관성 있게 유지하는지 부모나 교사를 시험해 보고자 한다.
원인 : 부적절한 규칙
부적절한 규칙은 성공하는데 필요한 지침은 아동에게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실패를 가져온다. 이런 경험이 자주 반복되면, 아동은 그에 따르기를 포기하고 자신의 노력이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하게 된다.
긍정적 결과 : 아동이 규칙을 지키도록 보상해 주거나 앞으로 긍정적인 행동을 반복하도록 격려해 주는 것
<방법>
① 긍정적 개인적인 메시지 : 규칙을 따르기 위해 애쓴 것 인정
아동에게 규칙이 무엇인지와 그 이유를 상기시켜줄 수 있다.
② 효과적인 칭찬 : 규칙과 관련된 아동의 행동을 비평가적으로 인정
아동은 자신이 한 일에 대해 만족하고 자랑스러워 한다.
③ 특권 획득 : 긍정적 행동의 자연적인 결과를 공식화 , 자신의 행동에서 비롯되는 긍정적인 결과를 강조
④ 눈에 보이는 유형의 보상 : 긍정적인 행동의 구체적인 증거, 자신의 성취 인식 가능 EX ) 스티커 주기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