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비평]케이블 TV방송 `리얼스토리묘`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예언가 김성욱
2.예언가 김봉준
3.예언가 임선정
4.예언가 박성중
5.예언가들의 인터뷰 부족
6.구체적인 조사 부족
7.주제와 엔딩의 모순
본문내용
아기들의 말을 풀이한 부분은 이 제작진의 의도와는 벗어난 주제 → 시청자의 흥미를 끄는 소재이지만 신뢰를 가져다 주지 못함
티베트에 대한 예언 또한 주제와는 상관없는 내용
  우리나라에 대한 예언에 있어서 ‘대한민국은 후천 개벽시대에 세계를 놀라게 할 것’ 이라는 추상적인 내용으로 예언을 마무리 해 의아함만 남김

이운재 골키퍼의 활약이나 노무현 대통령의 당선을 예언했다고 소개되어 시청자들에게 좀 더 구체적 내용의 예언을 기대시킴
누구나 말 할 수 있을 법한 내용을 예언
18대 대선의 주인공을 묻는 질문에는 ‘천양백’ 이라는 시청자들이 들어도 알지 못할 이야기를 해서 시청자들을 실망시킴
구체적인 수치로 언급하여 미래에 대한 구체적 예언 기대
But! 뒷 부분에 경마경기 예측의 실패는 시청자들의 혼란을 가중시킴 →그동안 시청자가 앞서 예언을 들은 것이 무의미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니메이션 경제와 정치를 중심으로
  • 스토리로 경쟁해야 하는 일본 애니메이션은 아무래도 다음주에 시청자를 계속 확보하기 위해서 더욱 강한 소재에 자극적인 표현을 사용하게 된다. 스토리가 길다보니 인간의 내면세계 묘사도 등장하고 러브스토리에 심오한 듯한 철학적 냄새도 가미되는 수가 있다. 이런 내용은 미국 것에 비하면 시청자들에겐 훨씬 자극적이자 매력적이고, 이런 심오한 듯한 일본 애니메이션 철학은 전세계적으로 고정팬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그밖에도 일본 TV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스토리텔링 기획자들의 당면과제임.2) 콘텐츠의 정의(1) 콘텐츠① 저작권을 주장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원작⚫ 미디어로 표출, 권리관계를 주장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원작⚫ 예술,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은 재화적 가치를 발휘할 때 콘텐츠라고 할 수 있음.⚫ 상품으로서의 가치 확보: 사사분면 중 가장 최근의 인기 콘텐츠 위치 파악해서 트렌드 파악 용이Branded Contents - (ex) 예능프로그램에 PPL등을 이용해서 직간접적으로 광고를 하는 경우② 상

  • [예술] 대중예술에 관한자료들..
  • 케이블 TV에서 중계를 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세계대회인 PGL에는 상당히 큰 액수의 상금이 걸려있다고 한다.(올빼미 족의 증가PC방이 인기를 끌면서 여기에서 밤을 지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이러한 현상은 특히 비교적 생활이 자유로운 대학생 층에서 두드러지는데, 실제로 주변의 친구들 중 몇몇은 한번에 20-30시간 이상을 계속해서 PC방에서 게임을 한적이 있다고 한다. 이런 것이 가능한 이유는 대부분의 PC방이 24시간 영업을 하고 김

  • [성심리] 한국의 성문화 실태 연구
  • TV 속의 성방송통신위원회의 심의조직 재편을 둘러싼 공백기를 틈 타 케이블 TV 프로그램의 선정성이 극단적인 위험수위로 치닫고 있다. 최근 방영되기 시작한 케이블 채널 CGV의 ‘파이브 걸즈 란제리’는 특히 대표적이다.안방용은 물론 일반 영화관에서도 보기 어려운 과도한 포르노급 장면이 몇 분 간격으로 연쇄 등장, 종전의 선정성 시비 수준에 더욱 대담한 정면도전을 벌이고 있다. 여성의 가슴 등 반라 노출은 숫제 애교 수준이다. 스토리가 아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리얼리티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Mnet 《레츠 코크플레이 배틀신화》 출신으로 오디션을 통해 YG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발탁되었고,18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진 대성(본명: 강대성)과 장현승까지 빅뱅의 최종 멤버 후보로 합류하였다.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 된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곰TVMTV 코리아에서 7월 15일부터 한달여간 《리얼다큐 빅뱅(BIGBANG)》이라는 제목으로 방송 되어 당시로서는 기록적인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화제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