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불만제로 소비자고발 프로그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그램 소개
2. 화제가 된 사건
3. 프로그램 비교
4. 프로그램 분석
5. 프로그램 불만고발
6. 생각해보기
본문내용

1. 프로그램 소개

⑴ 불만제로


①기획 의도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수많은 상품과 서비스가 우리를 지배하고 있는 지금, 소비자들의 목소리는 그저 투정어린 불만으로 취급될 뿐, 이를 감시, 고발하는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에 없었다. 진정한 풍요를 누리기 위한 소비자들의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는 지금, 이에 호응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생활감시 프로그램이 절실하게 필요해졌다. 불만 제로는 이런 현실에 착안, 식품과 생활안전, 가격거품 등 일상적인 관심사에서 소재를 발굴, 실험과 검증을 통해 보다 정확한 정보, 보다 안전한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생활의 질적 향상을 유도하는, 생활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하고자 한다. 21세기 소비자들을 위한 권리대장전! 이것이 바로 불만제로이다.

②프로그램 구성

제로맨이 간다
-시민의 불만이 가장 고조되고 있는 현장으로 카메라가 직접 뛰어들어 문제점을 밀착 추적해 나간다. 시민의 제보, 내부 고발자, MC를 프로그램에 적극 활용하고, 몰래카메라와 잠입취재, CCTV등의 다양한 취재방법을 통해 현장감 있는 화면을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실험카메라
-수동적으로 쓰고 받기만 했던 상품과 서비스들, 그 속에 숨겨져 있는 치명적 문제점을 찾아 실험과 분석을 통해 생활 속 위험요소를 집중조명하고, 시청자들에게 대안을 제시한다. 기존 시사 프로그램이 담아내지 못한 21세기형 생활 밀착형 고발코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매체 변화에 따른 시민운동의 양상에 따른 고찰
  • 할 수 있다. 또한 정보화라는 사회변화에 따른 시민운동의 발전모습을 시험 해 볼 수 있는 시험장으로서 충분히 모험적인 시도를 통해서 그 가능성을 확인 하는 기회가 되었다. 하지만, 현재의 시민운동이 정보매체의 순기능을 적절히 사용하고 있지만, 역기능에 온전히 노출되어 있음을 부인하기 힘들다. 결국 정보매체와 시민운동의 결합에 있어 현 시점이 중요한 시기임을 인지하고 학술적인 연구와 실질적인 활동이 실행되어야 할 것이다.

  • [창업과 기업가정신] 세녹스회사 ㈜프리플라이트 심층 사례 분석
  • 고발로 관할내 모주유소대표를 긴급체포한 경찰은 검찰에 구속영장신청하겠다고 보고. 그러나 검찰은 모휘발유로 속여서 판매한 것이 아니고 세녹스 상표표시를 하고 첨가제로 판매했으며 법적 논란이 있다는 등의 이유를 들어 불구속 상태에서 수사를 진행하도록 지시.▶현재 수사 계속 진행 중이며 법정 공방도 진행 중임. 제 5 절 제 3 자의 입장1. 녹색 소비자 연대 측 주장 및 근거(사)녹색소비자연대와 (주)딴지일보 그리고 kbs 추적60분 제작팀에

  • [소비자중심주의] 기업과 소비자주의
  • 제로는 인터넷 쇼핑이 증가함에 따라 주문한 상품대금을 은행계좌에 입금하게 한 후 사이트를 폐쇄하거나 심지어는 고객의 정보를 빼내 범죄에 악용하거나 또는 상품의 교환 거절, 또는 잘못된 상품이 배달되어 오는 등 소비자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스키장 담합 무더기 적발 (국민일보 2002년 10 24일자)연간 400여만명의 이용객으로 스키가 겨울철 대중레포츠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리프트 요금 인상률 등을 담합한 스키장 업체가 공정거

  • [경영학]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분석)1. Economic (be profitable)2. Legal (obey the law)3. Ethical (be ethical)4. Philanthropic (contribute to the community: improve quality of life) VIII. 기업, 소비자, 정부의 상호관계 분석Ⅸ. 결론Ⅹ. 참고문헌Ⅰ. 서론산업혁명 이후 20세기에 들어서면서 과학기술의 발전과 산업화의 급속한 진전으로 현대사회는 물질문명의 혜택을 누리게 되었지만 그에 대한 반대급부로 자원고갈과 환경파괴의 외기를 초래하였으며 급기야는 환경 문제가 인류생존의 문제로까지 확산되고 있

  • [국제경영] COSTCO 마케팅 전략
  •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하지만 이미 까르푸는 소비자와 협력업체들에게 신뢰를 상실하여 회복하기 어려웠고, 악덕기업으로 이미지가 악화되어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큰 효과를 얻지 못하였다. 직원들과의 잦은 충돌까르푸는 경영진과 직원들 사이에 충돌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까르푸는 매년 부당해고, 부당전보, 임금체불 등 각종 노동법 위반을 이유로 직원들로부터 구제신청, 진정, 고소고발을 당했다. 2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