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지역학개론] 문화 대혁명 사회적 충돌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문화대혁명의 배경과 전개
2.권력투쟁설의 한계
3.사회적 충돌설의 제기
4.사회적 충돌설의 보완점
5.문화대혁명 이후 사회적 기반의 변화
- 본문내용
-
우한이 쓴 경극 “海瑞罷官(해서파관)”의 정치적 의미에 대한 논쟁
마오쩌둥의 추종세력은 경극의 목적이 펑떠화이를 옹호한다며 비난
야오원위안의 비판문이 “解放軍報(해방군보)”에 개제
류샤오치 등 당지도부는 이 경극의 정치적 의미 해석에 반대
류샤오치, 펑쩐에 의해 조사기구 설치→ “二月要綱(이월요강)” 발표
마오쩌둥은 “이월요강”을 비판, 예술과 문학에 대한 군중비판 강화
군의 개입을 통한 질서유지의 필요성 대두
이로써 전 중국이 군의 통제 하에 들어감
군대는 각 성의 정치에 개입하여 ‘성혁명위원회’라는 권력기구를 만들어 성의 당위원회를 대체
1969년 4월 제 9기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마오쩌둥의 절대적 권위과 확립되고 국방부장 린뱌오가 마오쩌둥의 후계자로 옹립
쟝칭. 완흥원, 장춘차오, 야오원위안 등 사인방이 주도
1973년 덩샤오핑이 저우언라이에 의해 복권
1976년 1월 저우언라이 사망
1976년 4월 천안문사건 - 덩샤오핑 실각
1976년 9월 마오쩌둥 사망 → 사인방 체포
화궈펑에 의해 4인방 세력이 축출됨으로써 실질적 종결
1777년 8월 제 11기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공식적 종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학개론]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 [여가와의 관계]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놀이, 스포츠 및 게임, 관광과의 관계
- 슈퍼비젼의 3가지 기능에 대해 차이점과 그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실습 슈퍼바이져로서 실습생들에게 특히 가장 강조하고 싶은 기능은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2가지 이상을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교육선발과 시험 - 학생흐름과 선발, 입학 선 발
- 지역아동센터 아동상담일지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중국의 문화대혁명 평가
- 어린이집 9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실천기술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해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실천기술을 갖추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