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영] 월드비전의 선형계획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설명
2.LP정식화
3.최적해 도출
4.사후분석


본문내용
그런데 운행 방식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다르고 또 심야 운행은 낮 시간보다 운행비가 더 많이 지급 돼야 하기 때문에 운행비용은 운행 방식에 따라 다르다. 월드비전은 과거의 경험에 의하여 운행 1회의 비용(단위: 만원)을 다음과 같이 추정하고 있다.





월드비전은 앞의 조건을 만족 하면서 총 운송비용이 최소가 되는 계획을 수립하고자 한다.


의사결정 변수

X= 버스를 운행하여 낮 시간에 조달하는 횟수
Y= 버스를 운행하여 밤 시간에 조달하는 횟수
Z= 기차를 운행하여 낮 시간에 조달하는 횟수
W=기차를 운행하여 밤 시간에 조달하는 횟수

목적함수 : 운송비용의 최소화

Min Z = 2X +2.5Y +1.8Z +2W (단위:만원)

최소의 운송비용이 요구되는 목적함수이기 때문에 쌍대변수의 값이 큰 쪽에 운송 횟수를 늘리는 것은 옳지 않다.
따라서 쌍대변수 값이 0이고 200회가 초과되어 운송된 기차의 운행횟수를 조절하면 운송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기술경영의 전략적시스템
  • 경영” 또는 “기술 그 자체가 경영” 이라 해석하는 경우가 있으나, 전자는 경영학적인 접근 방법인 농후하고, 후자는 산업공학적인 색채가 농후한 접근방법으로 학제적 접근 방법으로서는 둘 모두를 간과하지 않기 위해, 상호 의존적인 관계로 기술경영을 정의하고자 한다. 1.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경영 노하우 등 제반 지식을 기업의 특정 제품이 나 용역의 생산에 적용하는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경영계획, 기술전략, 생산전략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분석과 함께 거래를 중단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도 적절한 근거를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사례편 1. CGV 사례 (p.1 - p.15)2. 에버랜드 사례 (p.16 - p.34)3. KTX 사례 (p.35 - p.42)4. 사우스웨스트 사례 (p.43 - p.54)5. 싸이월드 사례 (p.54 - p.59)6. 프리챌 사례 (p.60 - p.66)CGV 사례Ⅰ. 서론1. CJ CGV의 실천 Value첫째, 정성 - 최고의 서비스 유지를 위한 정성둘째, 관심 - 고객에 대한 주도 면밀한 관심셋째, 창의 - 끊임없는 온리원 서비스 아이템 개발2. 기업소개C

  • [핵심 용어, 경영, 경제, 단어 정리, 여성 차별] [경영모든분야] 경영 핵심 단어 정리
  • 분석틀에 의학 기업의 국제경영 전략유형글로벌 통합전략초국적전략국제화전략다국적 적응전략높음글로벌 통합에 대한압력낮음낮음 현지적응에 대한 압력 높음국제 경쟁력 분석모델 : 9-Factor모델정치가 ․ 행정관료근로자경영↓여건생산요소 조건→국가경쟁력←수요조건관련 및↑지원산업전문가기업가보호무역보호무역이란 무역의 발생원인 들을 자기 나라에 유리하도록 제한하는 것이다. 관세장벽 : 근래에 관세는 국내 산

  • [조직행동론] HRD학습조직 구축 및 사례
  • 비전과 현지에 맞는 행동(Global Vision, Local Action)」이라는 캐치프레이즈하에 경영진과 종업원들 사이에 원활한 의사소통을 보장하고 종업원들의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 삼성내의 각 계열사들은 다음과 같은 토론회를 개최한다. ․종업원들이 의제에 관해 관리자들과 격의없이 논의하도록 장려하는 개방회의(Open Door Sessions)․젊은 사원들이 경영개선을 위해 제안하는 청년중역회의(Young Board Sessions)․사장과 종업원 사이에서 자유로운 대화가 이루어지

  • [생산관리] DEA 기반 성과 평가
  • 분석을 했을 때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Marche효율성Reference Set투입 (축소)산출 (증가)인건비운영비좌석수매출액고객수수익역삼점79.53 무역센터/동래0.00 0.00 31.60 25.70 44.30 56.70 강남점85.44 무역센터0.00 16.40 21.10 17.00 30.30 31.00 무역센터점100.00  0.00 0.00 0.00 0.00 0.00 0.00 월드점88.93 무역센터0.00 3.00 23.90 20.50 12.50 37.40 분당점89.26 무역센터0.00 22.00 19.30 22.60 12.00 43.20 일산점95.49 무역센터/동래7.50 0.00 0.00 11.90 4.70 34.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