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을 통해 본 생산의 세계화(스타벅스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연 혁
3.스타벅스의 세계 진출 전략 및 현황
4.스타벅스의 직원 채용
5.스타벅스 채용방법과 근로조건
6.스타벅스의 생산수단은 무엇인가?
7.여러 생산수단 중 커피는 현재 어디에서, 어떤 방법으로 생산되고 있나?
8.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은?
9.글로벌 마케팅 전략\
10.현지화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Q. 한국 스타벅스는 왜 유독 비싼가?
- 스타벅스가 한국에 진출할 때, 한국인들의 차별화하고자 하는 욕구와 명품을
소비하는 것과 같은 심리를 이용해 가격을 높게 책정
즉, 가격의 거품이 있다.

why?
1. 한국의 부동산 가격이 반영되었기 때문이라고 주장.
서울과 경기 지역의 부동산을 매각하면 캐나다를 살 수 있다고 할 정도로
한국의 부동산 가격은 매우 비싸다. 이런 비싼 부동산 시세는 매장들의
임대료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음 -2. 시장 규모 측면에서 볼 때 원두 시장이 불균형적으로 작기에 그에 따른
리스크 부담 비용이 가격에 적용

but,
한국의 바리스타 임금이 외국에 비해 적은 편이라 임대료 부분을 어느 정도 상쇄하기에 그런 것을 감안해도 한국의 스타벅스 커피는 비싸다고 할 수 있다
커피(원두) :
- 전세계 65%가 차지하는 아라비카종 원두(생두1kg = 3700)
- 스타벅스는 전 세계 1,500,000파운드 생산량 중 2%를 구매
- 일반 커피는 불공정하게 들어온 커피, 봉지커피는 공정무역
으로 들어오고 아라비카 이외의 원두도 존재

2. 커피제조기, 로스터(원두볶는기계)
- 독창적인 에스프레소 기구와 커피 증류 기구

3. 세계 각지의 매장 :
-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집이나 직장 다음으로 편안한 장소
이며사람들이 모일 수 있으며 직장이나 집에 대한 관심을 잊고
쉬며 이야기할 수 있는 제 3의 장소를 추구

4. 노동자 :
- 스타벅스의 직원과 종업원
- 커피 생산 노동자들



열매추출 및 가공 : 여러 수입지

앞에서 본 지역에서 커피열매가 추출되고 추출된 커피를 1KG 당 $3.2가 지불된다. 중간상의 이익을 제외하게 되면
실제 커피농가가 받는 돈은 이보다 더 적게 된다. 공정무역을 통하지 않는다면 심지어 1kg에 8센트를 받는다고 한다.

2. 볶기 : 미국의 스타벅스에서

각 수입지에서 원두를 받아 미국 스타벅스에서 로스팅이 이루어지고 볶아진 원두는 포장되어 각 세계로 약 14g당 190원으로 보내어 진다. 커피는 로스팅이 중요한데 스타벅스는 35년 이상 원산지마다 다른 커피 원두 고유의 맛을 제대로 살리는 로스팅의 기술과 예술을 쌓아왔다. 노련한 로스팅 전문가가 계속 지켜보면서 완벽한 로스팅이 될 때까지 수없이 반복하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


3. 배합 : 각국의 매장에서

4. 분쇄 : 각국의 매장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학] 반세계화 운동과 거버넌스 현상 사례 조사 및 평가
  • 세계화로 시장이 한 국가에 국한되지 않고 세계로 확대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세계적인 자유시장경제 속에서 이제 핵심적인 행위자는 국가가 아닌 다국적기업이 되었다. 맥도날드, 스타벅스로 대표되는 다국적기업들은 국경을 초월해 세계 곳곳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각종 공장들은 인건비가 저렴한 저개발국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브라질에서 가져온 커피원두로 일본에서 커피를 만들고, 중국에서 미국 메이커 의류를 만들어서 한국에서

  • `세계는 평평하다` 요약
  • 본적인 사고의 틀을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2. 세계를 평평하게 하는 10가지 동력저자는 이 장을 통해 세계가 세계화 3.0시대를 맞으며 평평화가 가속화될 수 있었던 동력 기술의 혁신을 비롯한 정치적 사건, 기업활동을 포함한다.10가지를 제시한다. 그가 말한 앞에 3가지 동력은 평평한 세계가 되도록 기반을 마련해주었던 기술적 변화들이고, 그 후에 제시하는 7가지 동력은 앞의 3가지 동력을 기반으로 해서 세계가 평평해지게 만든 여러 시스템 또는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기업이 수행하는 한국형 경영은, 대체로 충분한 시간을 들여 각 모델의 장점을 융합한 형태(fusion)가 아니라, 여러 가지 방식들을 명확한 가치판단의 기준 없이 혼합한 것(mix)으로 파악되고 있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현상진단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들의 어떠한 점이 각 모델에 해당하는지 분석하고, 각 모델의 장단점을 평가한 다음, 두 모델의 장점을 융합한 형태를 제시하고자 한다. 그렇다면 각 기업은 왜 세계화를 이루려고 노력하여야 하는가?

  • 국제재무활동과 환율
  • 다국적기업의 본.지사 간이나 지사 상호 간의 거래에 많이 쓰인다. -거래 당사자의 수에 따라 양자 간 네팅과 다자 간 네팅으로 나눌 수 있다.경제적 환노출 관리 거래적 환노출 관리와 달리 포괄적 지역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환노출은 개별 기업이 관리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으며, 단지 동일 생산시설을 여러 지역에다 두는 기업분산화 전략 등을 통해 제한적으로 환노출에대응할 수 있음*기업이 분산화전략을 시도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경제적 환

  • 문화제국주의 레포트
  • 본주의 체계 비판에 주목하는 측에서는 오늘날 선진국의 문화산업은 세계 자본주의 체제 유지를 위한 이데올로기를 생산하는 기구라고 주장한다. 이 때 다국적기업은 이 이데올로기 생산을 위한 중요한 행위자로 등장하는데, 다국적기업에 의한 이런 선진 자본주의 문화의 수출은 이 문화상품에 내장된 서구적인 가치와 세계관을 주변부 국민들에게 내면화시키는 결과를 낳는다는 것이다. 문화제국주의를 통해 선진자본주의국가들은 자신들의 세계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