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문화의이해] 독일 미술에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9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독일 미술의 흐름
1. 중세미술
2. 르네상스
3. 근대미술
4. 현대미술

본문내용
르네상스
재생 또는 부활을 의미
→위대한 로마의 부흥기를 재생

르네상스 미술
:교회 건축+일반 공공건물 건축

교회 건축:종교성+인간성
안정감, 균형미
(→고대 그리스, 로마 건축 양식 지향)

알브레히트 뒤러 Albrecht Dürer
작품의 특징
북유럽의 레오나르도
독일 르네상스 예술의 완성자
초기: 중세적 기독교 신앙이 배경
후기: 루터의 영향→중세 탈피
자화상: 자신의 모습에 매료
판화: 독일적 본질
초상화: 빛과 그늘의 분열,
여러 인격의 군상들

알브레히트 뒤러
주요 작품:

자화상
아담과 이브
성 삼위에 대한 경배
기사, 죽음, 그리고 악마
멜랑콜리아 I
서재의 성 히에로니무스
미카엘 볼게무트의 초상화
네 명의 성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복제 시대의 예술 작품 발터 베냐민 Walter Bengamin 비평
  • 이해 전면 2개정판 (한울아카데미, 2010)존스토리, 대중문화와 문화이론(경문사, 2012, 5판, 박만준 역)네이버 지식백과 발터 벤야민(검색일 : 2016.10.22)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78433&cid=44546&categoryId=44546진중권, 현대미학 강의(아트북스, 2013) 2판전영백, 모더니티의 역설과 도심(都心) 속 빈 공간 - 벤야민의 파사주와 앗제(Eugène Atget)의 사진, 미술사학보37(2011), 미술사학연구회강신주, 상처받지 않을 권리(2010, 프로네시스)카이 함머마이스터, 독일

  • [경제] 마르크스와 비정규직문제
  • 관한 입법이 큰 성과를 내느냐 여부에 달려 있는데, 이는 기업의 문화와 경영전략이 가장 크게 작용할 것입니다. 2년이 되기 전에 해고해 버리면 얼마든지 탈법할 수 있습니다. 회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규직을 회피하는데 따르는 기업의 부담도 있습니다. 기업이 장기적인 경영 전략과 경쟁력 전략을 갖고 가느냐, 단기적 이익을 보느냐에 따라 다른데 기업이 여유가 생기면 장기 전략을 갖게 되고 정규직을 많이 늘려가게 돼 있습니다. 지금 정규

  • [현대미술] 관객참여와 행위미술
  • 미술이라는 미술 장르의 탄생으로 볼 수 있다.이에 광범위한 개념까지 포함하는 행위미술의 발생 배경과 양상은 어떠한지? 또, 어떻게 실연되었는지 대표 작가를 중심으로 알아보고자 한다.그러기 위해서는 Ⅱ장에서는 행위미술의 특성을 살펴보는데 있어서 이해를 돕기 위한 개념적인 고찰부터 시작하여 형성배경,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Ⅲ장에서는 행위미술의 양상의 사례를 미래주의와 다다, 초현실주의, 팝아티스트의 실연을 통하여 살펴보겠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이해된다.하지만ꡐ문화의 키치화ꡑ현상이 고도화됨에 따라 이러한 일상적 용례로써는 포괄할 수 없는 또 다른 수많은 사례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는데 주목해야 한다. 키치가 단순히 예술적으로 부정적인 의미가 아닌 또 다른 의미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기에 키치에 대해 똑바로 알고 연구해야 하는 것이다. 1) 키치의 어원 키치라는 용어는 1860년대에 이미 독일 뮌헨의 미술가와 화상들 사이에서 통용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 용어가 하나

  • [대중문화] 문화제국주의와 한류문화
  • 이해 가능하지만 같은 문화권이 아닌 타 지역에서 선진국과 나란히 경쟁할 수 있는 것은 어찌 보면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결과인 것이다. 그러한 한류에 대한 논의가 지금까지는 표면적인 면에 많이 치중되어 왔다. 그래서 우리 4조는 세계화의 물결 속에 제국화를 시도하고 있는 문화산업에 기초하여 한류가 어떠한 관점에서 이해되어야 하며 그러한 한류가 과연 문화다양성을 실현할 수 있는가에 관해 고찰해보고자 한다. 2.본론■ 문화제국주의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