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앱스토어는 Mobile Life에 일대 혁신을 가져왔다.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앱스토어가 중요한 이유

국내외 앱스토어 현황

국내 앱스토어 활성화를 위한 제언
본문내용
앱스토어

애플이 선보인 애플리케이션 마켓의 이름으로서, 좁은 의미로는 애플의 서비스를 의미하며 넓은 의미로는 애플의 앱스토어와 유사한 서비스를 통칭하는 의미로 쓰인다.

앱스토어는 Mobile Life에 일대 혁신을 가져왔다.

Ipod 시리즈로 획기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스티브잡스는 2007년 한 컨퍼런스에서 다시 한 번 세상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제품을 발표했다. Iphone이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순간이었다. 터치스크린 기반의 다양한 아이콘 중심 인터페이스, 그리고 wifi 기능과 웹서비스의 결합은 디자인과 서비스 측면에서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그로부터 1년여가 지난 2008년 7월, 애플은 앱스토어라는 서비스를 출시하여 세상을 다시 한 번 놀라게 했다.

사용자들은 애플itunes를 통해 간편하게 다양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즐길 수 있게 되었고 2009년 5월에 조사한 전세계적으로 판매된 iphone의 수는 1700만대를 넘고 있으며 앱스토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수는 10억회에 달한다.

앱스토어(App Store)는 애플이 운영하고 있는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용 응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서비스이다. 아이폰 3G가 발표될 즈음인 2008년 7월 10일부터 아이튠즈의 업데이트 형태로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전통적인 컴퓨터 제조업체였던 애플이 아이팟, 아이폰을 거듭 성공시키며 종합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있는 모습은 관련 업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기에 충분했다. 애플의 등장은 전통적인 단말 제조업체였던 노키아나 삼성을 긴장시켰고, 폐쇄적 시스템 구축을 통해 모바일 컨텐츠 유통을 추구하던 이동통신 회사에게도 흥미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과 같은 대형 플랫폼 업체들이 어떻게 단말과 플랫폼, 그리고 네트위크의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컨텐츠 비즈니스를 해야 할 지 표본을 보여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키아기업분석,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시장실패,Nokia,Nokia기업분석
  • 분석-p.195. 스마트폰 시장 현황-p.19 (1)스마트폰 시장 성공의 필수 아이템 -앱스토어p.20(2)각 회사별 앱스토어 시장의 비교p.226. 향후 노키아의 한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p.27(1) 디자인p.27(2) A/S

  • 애니팡 및 모바일 게임의 지속가능성 분석
  • 분석4P 분석문제점 및 대안SUNDAYTOZ선정이유SUNDAYTOZ국민게임이라고 불릴만큼의 열풍2. 애니팡의 성공요인에 대한 호기심3. 애니팡 및 모바일 게임의 지속가능성 분석SUNDAYTOZ선정이유기업소개SUNDAYTOZSUNDAYTOZ강한 힘에는 무거운 책임감이 따른다‘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게임 개발’기업비전SUNDAYTOZ2007.06. 선데이토즈 주요사업 준비시작2009.01. (주)선데이토즈 법인 설립2009.10. 네이트 앱스토어와미국 페이스북에 ‘애니팡’출시2012.07.30. 카

  • [다국적환대기업론]노키아 휴대폰(스마트폰)한국시장 진출 전략
  • 요인(2)내부환경적요인(3)인사조직측면의 성공요인(4)문화 측면의 성공요인3.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1) 한국시장내의 4P분석(2) 시장에서의 고객 needs를 따라 가지 못함(3) A/S 등 서비스의 비활성화(4) 개발과정에서 본사와 현지 생산업체(텔슨)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함(5) 통신방식의 차이(6) 익스프레스 뮤직폰의 실패4. SWOT분석5. 스마트폰 시장 현황(1)스마트폰 시장 성공의 필수 아이템 -앱스토어(2)각 회사별 앱스토어 시장의 비교6. 향

  • [국제경영] App Store앱스토어의 성공 사례와 애플의 마케팅 전략 분석
  • App Store의 성공 사례와 애플의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I. App Store의 사회적 배경 요인1) 시장과 소비자 성향변화2) 프로슈머의 등장과 오픈마켓II. Apple의 App Store 탄생 과정(1) 아이팟의 성공과 아이튠즈가 가져온 시장 혁신(2) 아이팟에서 아이폰으로의 사업 영역 확장(3) 아이폰의 등장과 시장 영향력(4) 운영체제의 적용(5) 단말기 활용도 제고를 위한 앱 스토어의 탄생III. App Store 마케팅 구조 분석(1) 소비자(2) Variable contents (다양한 컨텐츠)(3) HW / UI

  •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을 이용하여 e-비지니스에 성공한 사례를 찾아 SWOT 분석을 하고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성공한 사례를 찾아 SWOT 분석을 하고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스마트폰을 이용한 e-비지니스에 성공한 사례1) 애플의 앱스토어 e-비지니스에 성공한 사례2) 삼성의 앱스토어 e-비지니스에 성공한 사례2. 사례에 대한 SWOT 분석1) 애플의 앱스토어 사례에 대한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요인(Threa) 2) 삼성의 앱스토어 사례에 대한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