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IT산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4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인도의 IT 산업 분석
- 인도 IT산업의 연구 인도 IT산업 강점 인도 IT산업 경쟁력 인도 IT산업 성과 인도경제 인도 IT산업에 대하여 인도 IT산업 분석 인도 IT산업 조사 인도 아이티산업 강점 인도 아이티산업 경쟁력
- [IT산업, 전문인력] IT산업(정보기술산업) 전문인력의 정의, IT산업(정보기술산업) 전문인력의 현황, IT산업(정보기술산업) 전문인력양성시스템의 문제점, 향후 IT산업(정보기술산업) 전문인력양성 전략 분석(사례 중심)
- [국제경영] 인도의 IT산업에 대한 현황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 [경영전략, 마케팅, 정보서비스, IT] Wipr의 성공전략
- 목차
-
1. 이동통신 산업
2. 무선인터넷 산업
3. T-Commerce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994. 11 인도의 4개 대도시에 각 2개 업체씩 총 8개 사업자에게
이동통신 서비스 사업권 허가
1995. 9 4개 대도시에서 이동통신 서비스 개시
1997. 4 지방 중소도시에서도 이동통신 서비스 개시
1998. 1 실질적인 의미에서의 이동통신 서비스 시작
서비스 지역 18개 지역으로 확대
2004. 1 전자부품 관세 철폐
완제품 관세를 기존의 절반 수준인 19%로 하향조정
2004. 2 통신업체 난립문제 해결책으로 M&A활성화 위한 법개정 단행
2004. 7 외국인 직접투자(FDI)한도 대폭 확대
통신업체 외국인 지분 보유 한도가 기존 49%에서 74%로 증가
현재 인도의 이동통신 시장은 4개의 Metro (New Delhi, Mumbai, Chennai, Kolkata)와
3개의 Circle(20개 지역) 등 총 24개 권역으로 구분
인도정부는 각 지역 내 최소 3개 사업자 허용, 각 구역 내 상위 2개 사업자 통폐합 허용
Bharti Airtel (전 BTVL, Bharti Tele-Ventures Limited)
- 1985년 설립된 인도 최대의 휴대전화 사업자로,
7천 5백만 이상의 가입자 보유 (2008년 8월 기준)
- Airtel 브랜드로 유선통신과 브로드 밴드 서비스
- 2008년 10월부터 Airtel Digital TV라는 브랜드로
DTH도 서비스 중
Reliance Communications
2004년 설립된 이동통신기업으로,
Reliance-Anil Dhirubhai Ambani Group의
핵심 사업
2008년 7월 위성 TV(DTH)서비스도 시작하여,
방송통신 통합 커뮤니케이션 회사로 변화
BSNL (Bharat Sanchar Nigam Limited)
인도의 국영 통신사로, 2008년 3월 말 전체
통신 부문의 24%, 유선전화 시장의 81%를
차지하는 인도 최대의 통신업체
유무선 전화, 인터넷 서비스 등 통신 관련
대부분의 서비스 제공
Tata communications
2000년 Tata Teleservice가 정부 소유의
VSNL 주식을 인수, 민영화 되었으며, 2007년
Tata communications로 사명을 변경
유선전화와 이동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 제공 - 국제 전화와 인터넷 서비스 부문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
- 최근에는 IPTV서비스도 제공 중
- 참고문헌
-
Telecommunication(IBEF)
인도 이동통신시장의 현황 및 전망(해외경제연구소)
KOTRA 인도 무역관 자료
이동통신개론 2주차 강의노트(이명무), 인도 무선인터넷 실태분석(전영균)
인도, 무선통신 인프라 구축 가속화(KOTRA, 김정현)
Wi-Max, 4G and the enterprise(Wi-Fi Planet)
T-Commerce 전략과 기술(김효근, 문남미), 웹 2.0 경제학(김국현)
IPTV 셋톱박스 기술의 현황과 발전 방향(손종문, 김영미)
방송통신융합을 위한 IPTV서비스와 셋톱박스 동향(강민구)
양방향 티비광고를 통한 구매행동(T-Commerce)에 관한 연구(손기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