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기피현상에 대해 이공계의 홍보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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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관심영역 발견&자료발견
2. 문제 발견&문제 정의 과정
3. 아이디어 창출 과정
4. 창 의 적 평 가
5. 소 프로젝트 개념, 실행계획
6. 프로젝트 판단 기준정리&평가
본문내용
관심영역을 위한 인터넷 회의
2010. 3. 17 인터넷 회의내용

주제선정
1. 공학도에 대한 인식개선문제
지식인층에 포함되는 공학도들이 실제로 사회에서
마땅한 처우를 받고있는가? 등등등
-공대에는 왜 여학우가 없는가

2. 한기대 시설물 사용에 대한 행정처리
- 에너지 절약을 위한 체육관 이용시간 단축은 부당하다! 등등

임무1
관련된 아이디어들을 여러 개의 범주로 분류한다.
팀은 테이블 주위에 모여 몇 분간 아이디어를 조용히 생각하며 잠재의식 속으로 아이디어가 침잠되도록 함.
유사 아이디어를 특정 색깔로 표시한 제목 아래 분류하여 모음. 너무 광범위하지 않게 하며 공통점이 많지 않은 것은 따로 모음.
아이디어 하나가 두 범주 이상에 속하는 경우 하나를 더 만들어 같이 끼어둠. 새로 떠오른 아이디어는 따로 적어 모음. 분류된 모음을 고무밴드로 묶음.

임무2
각 범주에서 양질의 아이디어를 도출해 낸다.
분류작업 후 한 범주씩 작업하며, 팀이 크면 3-5명으로 하위팀을 두어 분류를 따로 하게 함.
범주 내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조욜하여 소수의 선별된 양질의 실용적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는 것이 목적. 임무 2 시작 단계에서 warm up 시간을 짧게 가짐.
아이디어를 토의하고 추가하거나 편승하거나 끼워 맞추고 새로운 하나로 조합함. 두 개의 아이디어가 조합되면 새로운 아이디어로 간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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