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심리학] 신개념 커플 클리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사업제안

1.사업제안 배경 및 필요성

2.사업 내용
①면접
②심리검사
③커플 상담
④집단 상담
⑤인지행동치료
⑥오락적 요소
II.시장 현황 및 전망
1.SWOT분석 및 시장전망
2.시장 규모 및 현황
3. 일반 커플의 사례 및 분석
①사례 2. 23세 남자
②사례 3. 21세 여자
③사례 4. 31세 여자
④사례 분석
4. 설문 결과 분석 및 적용

①설문조사 목적 및 대상
②데이트행태에 대한 조사 결과
③데이트 클리닉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
III.사업추진계획
1.STP전략 및 4P전략
 4P marketing MIX 전략수립
<부가서비스>
2.마케팅 계획 및 부가적인 내용 실천방안
①전문성과 독자성을 갖춘 심리상담 및 치료 프로그램 강화
②데이트 코스로서 하나의 문화 컨텐츠로 상품화
③다양한 유통망의 확보
④광고를 통한 긍정적 이미지 확보
⑤부대시설과 패키지 상품 개발
3. 기대효과
①커플 상호간 이해 증진
③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 증진
④ 결혼 직전 커플의 결혼 성공률 증진

본문내용

II. 시장 현황 및 전망

1. SWOT분석 및 시장전망
Strength Weakness
- 뚜렷한 경쟁업체 부재로 새로운 문화 컨텐츠로 자리매김 가능성이 높음 (일반커플대상의 경우)
- 전문적이고 심도 깊은 일대일 상담서비스 가능
- 기존 부부클리닉의 부수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독자적인 예비부부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 주요 고객층의 경제적인 능력과 평균 데이트 비용에 비해 높은 비용
- 예비부부들을 대상으로 한 기존의 종교단체 주관 ‘예비부부학교’ 등의 저렴한 프로그램과의 가격경쟁
- 심리검사지의 배급 문제, 저작권문제
Opportunity Threats
- 데이트 풍속도의 변화, 획일화된 데이트 코스로 새로운 코스개발의 요구
- 쉽게 만나고 쉽게 헤어지는 이성교제 세태의 개선 필요성
- 상대방을 이해하고 더불어 자아에 대한 성찰의 기회마련
- 임상심리의 대중화, 일반화, 인식전환 - 대중화를 위한 상업적인 요소의 가미로 임상심리의 전문성 저하
- 심리평가, 치료 클리닉에 대한 대중적인 인식의 결여로 실제 클리닉을 찾는 수요에 대한 문제


2. 시장 규모 및 현황

결혼 전 커플의 경우,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서울, 부산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최근 2년 사이 결혼한 신혼부부 418쌍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결혼을 준비하면서 배우자와 갈등을 경험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40%가 배우자와 다툰 적이 있다고 답했다. 또 데이터뉴스와 결혼검색 웨프가 예비부부 1,525명에게 <결혼준비>를 주제로 설문한 결과, 응답자의 72.5%가 결혼 준비 과정에서 갈등을 겪었다고 답했다. 즉, 예비부부 10명 중 7명은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갈등을 겪는 셈이다.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갈등을 겪는 예비부부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서비스에 대한 잠재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 업체의 예로는 교회 내 상담센터가 있다. 다수의 교회에서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교회 내 상담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료이거나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온누리교회의 결혼예비학교 2주 과정은 75,000원, 3주 과정은 105,000원이다. 종교적 지지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이다. 반면 비기독교인이거나 종교가 다를 경우 오히려 더 큰 갈등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전문성이 떨어지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거나, 강의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개인적 개입이 힘들다는 단점도 있다.
결혼을 앞두고 있지 않은 일반 커플을 대상으로 하는 커플 클리닉은 시장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데, 일반 커플들도 위기와 권태기를 겪을 뿐만 아니라 서로를 더 잘 이해하는 어떤 도움을 받는 것이 충분히 필요하다는 점에서 잠재적 시장이 존재한다고 보인다.


3. 일반 커플의 사례 및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 클리닉을 통한 차별적인 프로모션을 시행하였다. 카드업계 최초로 티저(Teaser)광고를 도입하여 가령 ‘M도 모르면서. 쯧쯧!’ 등의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다섯째, 모집채널별로 교육 및 로드쇼를 실시하였다.(¥¢) 상품개발 전략현대카드 M의 개발컨셉은 첫째, 주 표적시장인 자동차를 보유하거나 보유를 희망하는 고객의 유인을 극대화하고 확고히 유지한다. 둘째, M포인트를 확장도구로 하여 고객의 자동차 관련 업그레이드 및 생활편의를 확장하는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사업이란 과목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그 과목을 가르쳐 주신 분이 정신보건 사회복지사였고 그 교수님은 정신보건 사회복지사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학생들에게 정신보건 사회복지사가 무엇인지 자세히 말씀해 주시어 그 일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디지털대학교 디지털교육학과에서 배운 대인관계심리학도 정신보건 사회복지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2) 포부정신보건 사회복지사는 병원에서의 주요 업무로서 우선 환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커플매니저/이벤트기획)78. 자기소개서(화장품회사/마케팅/경력)79. 자기소개서(교육/미술교사/신입)80. 자기소개서(교육/보육교사/신입)81. 자기소개서(교육/태권도사범/신입)82. 자기소개서(교육/해외사업부/신입)83. 자기소개서(교직/컴퓨터교사/신입)84. 자기소개서(전문직/강사/정비교육)85. 자기소개서(전문직/메이크업강사/경력)86. 자기소개서(학원/국어강사/경력)87. 자기소개서(금융/대부업/신입)88. 자기소개서(금융/보험/보험계리사/신입)89.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심리학 등이 인지행동 모델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사회복지실천론,2000).최근의 사회사업 임상에 거대한 영향을 주고 있는 인지행동모델은 생각하고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인 인지과정의 연구로부터 도출된 개념과 함께 행동주의와 사회학습이론으로부터 나온 개념들을 통합적용한 것이다. Ⅱ. 인지행동 모델의 이론적 기반1. 인지이론의 관점인지이론은 클라이언트의 생각을 점검하고 정서와 행동에 대해 클라이언트가 가지고 있는 인지 경향과 타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심리학적인 평가. 삼성의료원 학습장애 심포지움, 19-29. 권 기 추성경 (1997). 수학장애 아동의 지도를 위한 이론적 접근. 부산교육학연구, 10(2), 53-72. 나동진 (1994). 학습장애아의 학습양식과 독해전략에 대한 교수방법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교육학연구, 32(5), 21-45. 류지영 (1989). 산수 학습장애아의 특성와 요인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찬웅 이상훈 (1997). 컴퓨터 중재 읽기프로그램이 학습장애아의 읽기이해, 상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