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프리마 클라쎄(Prima Classe) UX를 이용한 이색적인 홈쇼핑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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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프리마 클라쎄 소개

Ⅱ. 명품시장 현황
1>세계 명품시장현황
2>우리나라의 명품시장현황

Ⅲ. 우리조의 전략
1>문제점제시
2>해결전략
3>스토리보드
4>이용한 심리효과

Ⅳ. 결론

본문내용

(2) 특 징 : 남성과 젊은 층으로도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 특히 20대 젊은 여성층이 두드러짐.
※ 연령층별 소비변화(매일경제 2007년 5월 자료 참고)
연 령 층
구매 고객수
구매 금액
비 고
20대
약 100% 증가
약 135% 증가

30대
36.5% 증가
53.6% 증가

40대
26.8% 증가
25.8% 증가

50대
14.3% 증가
36.6% 증가

60대
5.6% 감소
5% 감소



(3) 명품시장의 트렌드 '매스티지(Masstige)'

-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의 합성어. 부유층만 구입할 수 있는 전통적 의 미의 명품과 달리 중산층 소비자들도 살 수 있는 준 명품이다.

(4) 명품구매행동유형

- 국내 연구에서 명품소비에 관한 78개의 문항으로 명품 소비 경험을 평가하도록 한 결과, 명품 소비경험은 세 개의 서로 다른 패턴이 있음이 확인되었다.

① 첫 번째 유형은 향유형 명품 소비행동이다. 이 유형은 마치 예술 작품처럼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고 감성을 자극하는 명품을 구입하고 이를 통해 즐거움을 경 험하고자 한다.
② 두 번째 유형은 효용형 명품소비행등이다. 이 유형은 명품 소비에서의 명분과 효용 을 중시한다. 따라서 브랜드나 이미지보다 품질이나 기능, 디자인과 같은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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