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프리마 클라쎄(Prima Classe) UX를 이용한 이색적인 홈쇼핑 방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프리마 클라쎄 소개
Ⅱ. 명품시장 현황
1>세계 명품시장현황
2>우리나라의 명품시장현황
Ⅲ. 우리조의 전략
1>문제점제시
2>해결전략
3>스토리보드
4>이용한 심리효과
Ⅳ. 결론
- 본문내용
-
(2) 특 징 : 남성과 젊은 층으로도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 특히 20대 젊은 여성층이 두드러짐.
※ 연령층별 소비변화(매일경제 2007년 5월 자료 참고)
연 령 층
구매 고객수
구매 금액
비 고
20대
약 100% 증가
약 135% 증가
30대
36.5% 증가
53.6% 증가
40대
26.8% 증가
25.8% 증가
50대
14.3% 증가
36.6% 증가
60대
5.6% 감소
5% 감소
(3) 명품시장의 트렌드 '매스티지(Masstige)'
-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의 합성어. 부유층만 구입할 수 있는 전통적 의 미의 명품과 달리 중산층 소비자들도 살 수 있는 준 명품이다.
(4) 명품구매행동유형
- 국내 연구에서 명품소비에 관한 78개의 문항으로 명품 소비 경험을 평가하도록 한 결과, 명품 소비경험은 세 개의 서로 다른 패턴이 있음이 확인되었다.
① 첫 번째 유형은 향유형 명품 소비행동이다. 이 유형은 마치 예술 작품처럼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고 감성을 자극하는 명품을 구입하고 이를 통해 즐거움을 경 험하고자 한다.
② 두 번째 유형은 효용형 명품소비행등이다. 이 유형은 명품 소비에서의 명분과 효용 을 중시한다. 따라서 브랜드나 이미지보다 품질이나 기능, 디자인과 같은 제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개선방안(장애인 편견, 인식, 사회적 인식, 장애인 차별, 태도, 장애아동, 개선, 과제, 해결책)
-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론) -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태도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