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와 현대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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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광고의 개념 및 정의

본론

2.인터넷광고

(1) 인터넷광고의 장점과 단점

(2) 인터넷광고의 유형

3. 광고의 기능

결론

4. 현대사회와 인터넷광고의 의미


본문내용
2. 인터넷광고

2004년 빌 게이츠는 “오늘날 PC는 수동적인 장치에서 벗어나 생필룸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앞으로 컴퓨터는 생활 속에 스며들어 존재 자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우리 시야에서 사라지게 될 것이다.”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위의 책
실제로 현대사회에서 빌게이츠가 말한 것과 같은 생활이 인터넷을 통해 실현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인터넷에도 어김없이 광고가 존재한다. 현대사회의 중심 미디어인 인터넷의 광고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1) 인터넷광고의 장점과 단점
인터넷광고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인터넷 광고는 전 세계고객을 대상으로 할 수 있다. 둘째, 인터넷광고는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유용하다. 셋째, 인터넷광고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소비자에게 노출될 수 있다. 다섯째, 인터넷 광고는 광고를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으며 정보의 갱신등이 신속하고 이에 드는 비용도 저렴하다.
반면에 인터넷 광고는 특정지역의 한정된 고객의 경우가 대부분이다. 주로 인터넷사용이 많은 젊은 세대들에게 집중되어 노출된다. 그리고 인터넷광고는 PC성능에 따른 속도의 차이로 인해 소비자가 불편을 겪을 수 도 있다. 또한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가 있기에 부정적일 수 있다.

(2) 인터넷광고의 유형
초기의 인터넷광고는 주로 배너광고가 일반적이었지만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인터넷 과고의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 광고는 주로 자신의 광고용 배너를 게재하여 자신의 사이트로 하이퍼링크시키거나 검색포털사이트등에 자신
참고문헌
강준만 (2002), 『광고의 사회학』

한균태 (2006), 『인터넷광고란』, 커뮤니케이션북스

이두희 (2002), 『광고론』, 박영사

『제일기획사보』, 2007년 10월호, pp.6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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