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와 현대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광고의 개념 및 정의
본론
2.인터넷광고
(1) 인터넷광고의 장점과 단점
(2) 인터넷광고의 유형
3. 광고의 기능
결론
4. 현대사회와 인터넷광고의 의미
- 본문내용
-
2. 인터넷광고
2004년 빌 게이츠는 “오늘날 PC는 수동적인 장치에서 벗어나 생필룸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앞으로 컴퓨터는 생활 속에 스며들어 존재 자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우리 시야에서 사라지게 될 것이다.”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위의 책
실제로 현대사회에서 빌게이츠가 말한 것과 같은 생활이 인터넷을 통해 실현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인터넷에도 어김없이 광고가 존재한다. 현대사회의 중심 미디어인 인터넷의 광고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1) 인터넷광고의 장점과 단점
인터넷광고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인터넷 광고는 전 세계고객을 대상으로 할 수 있다. 둘째, 인터넷광고는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유용하다. 셋째, 인터넷광고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소비자에게 노출될 수 있다. 다섯째, 인터넷 광고는 광고를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으며 정보의 갱신등이 신속하고 이에 드는 비용도 저렴하다.
반면에 인터넷 광고는 특정지역의 한정된 고객의 경우가 대부분이다. 주로 인터넷사용이 많은 젊은 세대들에게 집중되어 노출된다. 그리고 인터넷광고는 PC성능에 따른 속도의 차이로 인해 소비자가 불편을 겪을 수 도 있다. 또한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가 있기에 부정적일 수 있다.
(2) 인터넷광고의 유형
초기의 인터넷광고는 주로 배너광고가 일반적이었지만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인터넷 과고의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 광고는 주로 자신의 광고용 배너를 게재하여 자신의 사이트로 하이퍼링크시키거나 검색포털사이트등에 자신
- 참고문헌
-
강준만 (2002), 『광고의 사회학』
한균태 (2006), 『인터넷광고란』, 커뮤니케이션북스
이두희 (2002), 『광고론』, 박영사
『제일기획사보』, 2007년 10월호, pp.60~6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