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그룹의 현황
목차
1. 삼성그룹인사
2. 삼성그룹 현재의 경쟁력
3. 삼성의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4. 효과적인 인력관리
5. 성공적인 'SAMSUNG' 이미지 관리
6. 글로벌 경영의 성공
7. 치밀한 정보관리, 철저한 재고관리
8. 공무원과 삼성전자 직장문화 차이
본문내용
1. 삼성그룹인사

40회 정연주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이 삼성물산 건설부문 사장으로 영전.
45회 김재하 삼성라이온즈 부사장 승진
51회 하진열 에버랜드 상무(삼성전자에서 관계사 이동)
52회 김상기 삼성카드상무가 신임임원이 되었습니다.

2. 삼성그룹 현재의 경쟁력

매출 135조… 한국경제 기여 ‘절대적’
삼성그룹이 한국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지대하다. 63개에 이르는 계열사들에서 발생하는 매출액, 수출량, 순이익은 한국경제의 중요한 축을 이루고 있다. 외환위기 전만 해도 5대 재벌 가운데 하나에 그쳤던 삼성그룹은 현재 경쟁상대가 없는 막강 기업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우선 매출액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으로 135조5,000억원에 이른다. 이는 지난해 한국의 GDP인 7,220억달러의 20%에 육박하는 규모다. 수출의 경우는 더욱 강력하다. 지난해 527억달러를 수출해 전체 수출의 20.7%를 차지했다. 벌어들이는 돈이 엄청난 만큼 납세액도 어마어마하다. 2003년 기준으로 삼성그룹은 모두 6조5,000억원의 세금을 냈는데 이는 정부 조세예산의 6.3%에 해당한다. 증권시장에서 삼성그룹의 위세는 ‘무적’이라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다. 14개 상장 계열사의 시가총액은 지난해 기준으로 90조8,000억원으로 전체 상장사의 시가총액의 22.4%에 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삼성그룹의 BCG 시장성장룰 - 점유율 매트릭스 분석
  • 보 고 서(삼성그룹의 BCG 시장성장룰 - 점유율 매트릭스 분석)목 차■ 개 요■ 업종별 매출액 현황 (`99 ∼ `02년)○ 전자 업종 회사별 매출액 현황○ 도매업 업종 회사별 매출액 현황 ○ 생명보험 업종 회사별 매출액(영업수익) 현황○ 손해보험 업종 회사별 매출액(영업수익) 현황○ 중공업 업종 회사별 매출액 현황○ 광고대행 업종 회사별 매출액 현황■ 최근 3개년 업종별 성장률 현황 (`00 ∼ `02년)■ 업종별 점유율 현황 (`99 ∼ `02년)○ 전자 업

  • 삼성그룹 및 각 그룹사의 사회공헌
  • 1. 삼성그룹▷창립 : 1938년 ▷본사 : 100-742 서울 중구 태평로2가 25번지 ▷대표 경영자 : 이건희 회장(삼성전자 대표이사 회장)▷경영 이념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 한다.▷임직원 수 : 229,000명▷매출 : 144조8,699억원(2005년 회계연도 기준)▷사업 현황 : 58개국 337개 사무소 및 지법인 운영(1)삼성그룹 소개 ○1938년 三星商會 설립 ▶故이병철 선대회장, 대구시 수동(현 인교동)에서 자본금 3만 원

  • [삼성 전략][삼성그룹][삼성][마케팅][경영][인재육성][이비즈니스]삼성(삼성그룹) 마케팅 전략, 삼성(삼성그룹) 경영 전략, 삼성(삼성그룹) 인재육성 전략, 삼성(삼성그룹)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전략
  • 삼성의 인재상7. 삼성 HRD의 중심과제1) 신 가치 창출2) 디지털형 교육으로의 대전환3) PERFORMANCE CONSULTING의 경쟁력 확보8. 교육패러다임의 변화9. 지식관리시스템 : HRD POINT1) 투자규모2) 보유자료3) 활용현황4) 주요내용10. M급 교육과정(LEX)의 특징1) 교육전2) 교육중3) 교육후11. 지식경영시대 HRD는Ⅳ. 삼성(삼성그룹)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전략참고문헌Ⅰ. 삼성(삼성그룹) 마케팅 전략1. product1) 인테리어삼성은 자연과 환경을 상징하는 가

  • [경제정책] 금산분리 완화의 찬반논리와 우리나라의 현황
  • 삼성에버랜드를 중심으로 하는 금융지주회사의 시나리오는 장기적으로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순환출자의 해소 및 그룹계열사간 지분정리에 막대한 자금이 소요된다는 점이 현재의 걸림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주회사 체제로의 선택을 한다면 삼성에버랜드->삼성생명을 축으로 하는 보험지주회사의 시나리오의 가능성이 커보인다.목 차Ⅰ. 금산분리의 현황Ⅱ. 금산분리 유지의 필요성1. 은행의 사금고화 방지2. 감독기관 역할 및 능력

  • 삼성그룹 기업분석
  • 목 차1. 삼성그룹 소개가. 삼성의 연혁 나. 삼성 계열사다. 삼성의 경영철학 라. 삼성의 사회공헌마. 삼성회장 이건희2. 삼성전자가. 삼성전자 소개 - 연혁, 경영이념, CEO 나. 삼성전자의 사업현황다.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분석3. 결론 - 삼성의 극복과제 및 방안1. 삼성그룹 소개▷ 로고- 의미 : 타원을 비스듬하게 처리하여 세계무대를 상대하는 삼성의 역동성과 혁신적 이미지 - 청색 : 세계 제일주의와 사회에 대한 책임감 - 영문로고 :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