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발달과정을 구체적으로 작성(태아에서부터~죽음까지)하고 자신의 성격 탐색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자신의 발달과정을 구체적으로 작성(태아에서부터~죽음까지)하고 자신의 성격 탐색하기
- 본문내용
-
인간발달적 특성을 적용한 자기분석 보고
서 론
학교 과목 선정시 여러가지 과목중에서 고민, 갈등을 많이 했었는데 지금은 본 과목 선택하기를 참 잘했다고 자부하고 싶을 정도로 마음이 흡족하다. 이해하기도 어려운 난해하고도 심오한 학술보다는 이 토록 현실과 밀접한 관련을 갖고, 나의 지나간 과거를 되새겨 보면서 반성할 것은 자성의 계기로 삼고 지금의 나는 과연 인생과 사회환경에서 과연 어느 단계에 위치해 있으며 앞으로 남은 장년기(후기) 및 노년기를 대비하면서 현재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정립 등 아주 유익한 (실용)학문이기 때문이며, 비록 졸필이지만 이 기회에 교안에 입각하여 성심성의껏 나 자신을 연령대별로 분석하고자 한다.
본 론
1. 아동기(6~12세) : 도덕성, 사회성, 자기개념의 발달이 시작되는 단계
- 가정 안에서 보호받던 아이가 본격적으로 사회활동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는 것이 학교. 취학전 나는 비교적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 부족한 것 없이 유복한 생활을 영위했다고 기억된다. 동네에 TV가 없을당시 우리집에 유일하게 있었으므로 또래 아동들이 우리집으로 몰려와 각종 뇌물을 수수하면서 TV시청을 하였을 정도였다. 도덕성은 좀 상실됐지만 사회성은 그런데로 유지되었다고 보여진다.
- 언어에서 좀 느린편이고, 산수에서 좀 뒤졌지만 기타 신체발달은 양호한편이었다. 느린 말투는 보완이 되었지만 늦게 배운 산수는 지금에도 영향이 있어 이재에서 불리한 쪽에 속하지만 대인관계 사회성에서는 오히려 인색하지 않아 도움이 되는 편이다. 되돌아 보면 이때부터 부모의 학습관심에 의한 통제가 절실히 요구된다고 하겠다.
2. 청소년기(12~22세) : 어른이 될 준비를 하는 시기
어른이 되는 기준은 결혼, 직업을 갖는 것, 자아 정체감이 잘 확립된 사람의 경험 : 개별성, 통합성,
가. 청소년 전기(중, 고등학교 학생)
- 참고문헌
- 자신의 발달과정을 구체적으로 작성(태아에서부터~죽음까지)하고 자신의 성격 탐색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해결중심모델의 원리를 살펴보고, 문제중심모델과 해결중심모델에 대한 비교를 통하여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해결중심모델 적용의 유용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설명하고 4가지 기본원칙과 4가지 기본권을 설명하시오
- 1주 2강에서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거의 방안에만 있으면서 컴퓨터에만 집중하는 분을 분석해 보시고 상담심리학의 기초를 적용하여 상담계획을 작성하시오
- 젠더의 관점에서 바라본 새로운 형태의 가족 등장
-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통한 노인문제 고찰
- 영유아를 위한 언어교육 접근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그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의 구체적 예시와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 영유아 연령별 발달특징을 제시하고 그와 관련하여 연령별로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의 문제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연령별 아동안전교육이 어떻게 다르게 이루어져야 하는 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종교생활의 원초적 형태 - 에밀 뒤르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