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와 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 ‘속’의 여성
광고 속 여성이미지
여성비하 광고
최근이슈

광고 ‘밖’의 여성
여성 소비계층의 두각
여성소비자의 환경
여성소비자 공략
본문내용
광고가 권위를 다룬 경우, 모델이 여자보다 남자인 경우가 훨씬 많다. 남자의 목소리가 더 믿음직스럽고 남자가 더 권위가 있다는 고정관념을 그대로 반영해 주는 것이다. 또 어떤 상품에 대해 설명을 하거나 이용방법을 말해주는 사람은 여자로 나타난다.


감정적인 면에서 여자가 남자보다 한결 감정적인 것으로 나타난다. 남자는 대부분이 침착하고 초연하며 지성적인 모습으로 나타나는 반면에 여성은 하찮은 일에 감격하며, 웬만한 일도 제대로 못하고 조그만 일에도 호들갑을 떨며 과대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난다.


여성비하 광고


상품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말해서, 상품구매를 적극적으로 권했던 이전의 광고에 비해 요즘은 여성모델의 이미지만 상품의 이미지로 대입시키는 광고가 많다. 특히 젊은 여성모델의 경우 이러한 현상이 더 강하다

여성 소비계층의 두각


지난 수십년 동안 한국사회는 눈부신 경제적 성장과 산업의 발달을 이룩했는데, 이 과정은 여성을 가사노동에서 해방시키고, 여성 고용의 확대를 초래하게 되었다. 또한 여성의 사회참여로 사회구성원의 재구성으로 인한 교육, 임금, 고용 등 많은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 오면서 90년대 여성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성상품화]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성상품화 분석
  • 여성은 중요한 결정이나 중요한 일은 하지 않는다6③ 여성은 일차적으로 성적인 대상으로 간주된다72) 섹스어필의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73) 광고에 있어서 성차별화에 대한 연구.10 4) 광고에 대해14① 정의(개념).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목 차서언-1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2SKY의 마케팅 전략3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마케팅 믹스 전략내용별 광고분석-4소비자 의사결정과정4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소비자 정보처리과정6노출과 주의이해기억태도-9정교화 가능

  • [대중매체와여성] 1990년대 대중작품에서 관찰할수있는 여성의 다양한 유형에 관하여
  • 제출일 : 목 차I. 시작하기 전에1Ⅱ. 이야기1. 소설 속에서 관찰되는 여성의 유형 .2- 조동원(기초과학 00)2. 에니메이션 속에서 관찰되는 여성의 유형4- 오성환(기초과학 00)3. 영화 속에서 관찰되는 여성의 유형 .6- 김지연(소비자아동 00)4. TV 광고 속에서 관찰되는 여성의 유형 8- 민지영(소비자아동 99)Ⅲ. 끝마치면서.10IV. 참고문헌.10Ⅰ. 시작에 앞서우

  • [언론학] 잡지산업의 유통 및 광고 문제점, 대응방안
  • 광고율, 발행 부수 등이 성장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전문잡지의 경우 건실한 성장이 기대되며, 뉴 미디어(현재 대부분의 전문잡지사들이 운영하고 잇는 웹진과 같은)와의 결합을 통해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한편, 미국의 잡지산업은 해외시장에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미국의 대표적인 잡지로는 Meredith의 (여성지), News America의 (방송가이드), AARP의 (일반대중지), Time의 (전문지)

  • [광고학]광고원론-Re.. feel 컴필레이션 음반 기획
  •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지만 제공되고 있는 상품의 매력도가 떨어지는 것이 대부분이여서 음반 구매력을 높이기에는 미흡한 실정이다.경쟁사의 광고활용도는 매우 한시적이거나, 광고 노출빈도가 그리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이것은 음반 산업 전체 상황으로 음반 자체가 광고에서 예외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데다, 광고수준 또한 매우 제한적이여서, 단순 소개에만 그치는 수준에 머물고 있다.3. 소비자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