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와 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광고 ‘속’의 여성
광고 속 여성이미지
여성비하 광고
최근이슈
광고 ‘밖’의 여성
여성 소비계층의 두각
여성소비자의 환경
여성소비자 공략
- 본문내용
-
광고가 권위를 다룬 경우, 모델이 여자보다 남자인 경우가 훨씬 많다. 남자의 목소리가 더 믿음직스럽고 남자가 더 권위가 있다는 고정관념을 그대로 반영해 주는 것이다. 또 어떤 상품에 대해 설명을 하거나 이용방법을 말해주는 사람은 여자로 나타난다.
감정적인 면에서 여자가 남자보다 한결 감정적인 것으로 나타난다. 남자는 대부분이 침착하고 초연하며 지성적인 모습으로 나타나는 반면에 여성은 하찮은 일에 감격하며, 웬만한 일도 제대로 못하고 조그만 일에도 호들갑을 떨며 과대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난다.
여성비하 광고
상품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말해서, 상품구매를 적극적으로 권했던 이전의 광고에 비해 요즘은 여성모델의 이미지만 상품의 이미지로 대입시키는 광고가 많다. 특히 젊은 여성모델의 경우 이러한 현상이 더 강하다
여성 소비계층의 두각
지난 수십년 동안 한국사회는 눈부신 경제적 성장과 산업의 발달을 이룩했는데, 이 과정은 여성을 가사노동에서 해방시키고, 여성 고용의 확대를 초래하게 되었다. 또한 여성의 사회참여로 사회구성원의 재구성으로 인한 교육, 임금, 고용 등 많은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 오면서 90년대 여성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분석하는 연구조사 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
- 노인일자리 사업 정책분석
-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 소개하고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정책론)
- 5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
- 설문조사 유형에는 대인면접법, 전화면접법, 우편조사법, 인터넷조사법, 집단조사법이 있는데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조사법에 대해 설명하고, 그렇게 생각한 이유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 보육교사로서 자신의 개인적 자질, 전문적인 자질을 생각해 보고, 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청소년흡연] 청소년흡연의 특성, 원인, 실태와 사례를 통해 본 청소년흡연의 문제점 및 청소년흡연예방(흡연예방교육), 금연 방안 분석
- 2주 1강에서 유능한 상담자의 인간적 특성에 대해서 학습했습니다 유능한 상담자가 가져야 할 인간적인 특성을 살펴보고 유능한 상담자는 어떠한 상담자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