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로열티프로그램][브랜드][회계감사]로열티의 형태, 로열티의 신뢰와 몰입, 로열티의 회계감사, 로열티와 브랜드, 로열티와 로열티프로그램, 로열티와 상용고객우대제도, 로열티와 웹커뮤니티 심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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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로열티의 형태
1. 정액지급
1) 기본 로열티 (Base Royalty)
2) 지급보증 최소로열티(Guaranteed Rinimum Royalty)
3) 선지급 로열티(Advance Royalties)
2. 런닝 로열티(Running Royalty)
1) 런닝 로열티 부과의 기준
2) 최저 로열티 한도(Minimum Royalty)
3) 최고 로열티 한도(Maximum Royalty)·

Ⅲ. 로열티의 신뢰와 몰입
1. 신뢰와 몰입의 개념
1) 신뢰(Trust)의 의의
2) 몰입(Commitment)
2. 신뢰와 몰입의 구성과 측정

Ⅳ. 로열티의 회계감사
1. 로열티 회계의 의의
2. 라이센스 계약에서 로열티와 관련되는 문제
3. 일반 회계에 대한 로열티 회계조사의 특수성
4. 지적재산 소유권자(Licensor)가 로열티 검사를 해야 하는 이유
5. 회계조사를 위한 라이센서(Licensor)의 주요 선택 문제

Ⅴ. 로열티와 브랜드

Ⅵ. 로열티와 로열티프로그램

Ⅶ. 로열티와 상용고객우대제도

Ⅷ. 로열티와 웹커뮤니티
1. 웹사이트에 대해 상대적으로 특별한 선호도를 보유하고 있는 소수의 Opinion - Leader 그룹에게 보다 다양한 권한을 부여하라
2. 각 클럽별로 보다 차별화된 클럽운영방안을 스스로 재고할 수 있게 하는 Club Ownership 동기를 부여하라
3. 우수 Community를 자사 웹사이트를 대표할 수 있는 스타클럽으로 양성하라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고객 유지가 성과 향상의 핵심, 고객 만족만으로는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지 못하므로, 기업의 입장에선 충성하는 고객을 확보하여 고객의 지속적인 거래에 대해 보상해야 한다. 또한 우량고객에게는 마케팅 활동을 집중해야 하고, 개별 고객과 개인적인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은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고객별로 적절한 보상 프로그램을 도입해야 한다.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는 기본이며 고객의 데이터베이스가 확보되어야 한다. 이처럼 기업에 있어 로얄티 프로그램은 다른 경쟁기업에 비해 우위를 가지는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 볼 수 있다. 로얄티 프로그램의 이용혜택, 제휴파트너의 질, 공유가치 순으로 로얄티 프로그램이 몰입에 영향을 미치며 몰입은 고객 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마지막으로 로얄티 프로그램은 고객 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도출되었다. 이는 다시 말해서 로얄티 프로그램에 몰입한 고객은 기업에 대해 애호도를 가지게 되고 이는 곧 고객 애호도를 형성해 장기적인 관계결속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기업은 고객관계가치 모델 즉, 고객정보통합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접점을 발굴해야 하며 이를 통해 애호도 고객을 만족시켜 기업의 장기적인 수익구조를 실현해야 할 것이다.

Ⅱ. 로열티의 형태

로열티는 라이센스되는 지적재산권의 내용과 라이센스된 제품의 시장 성숙도 그리고 관련 스포츠 및 스포츠 스타의 인기도에 따라 형태가 각각 다르게 나타난다. 시장의 크기, 라이센싱의 지불능력 및 계약당사자 간의 상호 신뢰도 등에 따라 그 형태가 각각 달라질 수 있는데 그 주요 형태는 정액지급과 경상적 지급방법인 런닝로열티(Running Royalty)가 있다. 이것은 라이센서(Licensor)의 라이센싱 전략에 의하여 합리적으로 결정되어야 한다. 즉, 라이센시가 라이센싱 제품의 매출 등으로부터 얻는 수입에 대하여 라이센서가 높은 로열티를
참고문헌
박희섭․김원호 / 특허법원론, 세창 출판사
사법연수원 / 특허법, 2001
윤선희 / 산업재산권법원론, 법문사,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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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 / 발명생활과 산업 재산권 제도, 서울 특허청, 1992
황의창 / 지적재산권법,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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