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가 시청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1.프로그램 선정 이유
2.연구방향
3.‘우리 결혼했어요’는? (프로그램 소개)





Ⅱ.본론

1.수용자란?
2.우리 일상에서의 텔레비전 방송
3.수용자들이 텔레비전 방송을 보는 이유
4.스튜어트 홀의 대중매체 텍스트 해독방식이란?
5.‘우리 결혼했어요’가 시청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6.‘우리 결혼했어요’에 대한 시청자들의 다양한 의견들




Ⅲ.결론

1.결론

본문내용
2.연구 방향
1)‘우리 결혼했어요’가 시청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
2)시청자들의 ‘우리 결혼했어요’에 대한 다양한 의견 조사
3)‘우리 결혼했어요’를 비롯한 방송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은
스튜어트 홀의 대중매체 텍스트 해독방식 세 가지 타입 중 어느 것에 속하는지 알아보자.

3. ‘우리 결혼 했어요’ 는?
1)‘우리 결혼 했어요’ 는 어떠한 방송 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밤'의 3월 16일부터 방송한 새 코너 '우리 결혼했어요'는 4커플의 연예인이 결혼했다는 가상으로 이들의 결혼 생활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출연자로는 3명의 MC와(이혁제,김원희,이휘재) 부부연기를 보여줄 4커플의 연예인(정형돈-사오리, 크라운J-서인영, 앤디-솔비, 알렉스-신애)이다. 이들은 제작진이 임무를 주면 그 임무를 수행하고, 각자 짜여진 대본 속에서 일정한 컨셉을 가지고 자신의 역할을 맡고 어떻게 펼쳐나가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주 내용이다. 여기서 노총각(이휘재), 유부녀(김원희), 기혼남(이혁재)로 구성된 MC는 각 쌍의 모습을 담긴 화면이 방영될 때 4커플의 신혼생활을 엿보면서 각자의 입장을 대변하기도 한다.

2)‘우리 결혼 했어요’ 의 특성
1)‘우리 결혼했어요’는 커플로 지정된 스타들이 결혼했다는 가상의 설정으로 이루어진다.
사람들에게 실제같은 가상의 결혼생활을 보여줌으로 실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을 갖게 하기도 한다.
2) 가상의 설정 안에서 제작진이 임무를 주면 그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그리고 각자 짜여진 대본 속에서 일정한 컨셉을 가지고 자신의 역할을 맡고 있다.
적당한 틀을 만듦으로써 출연자들이 일정한 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해서 출연자들이 가끔 녹화중임을 잊고 마음껏 행동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 영상물 배경지에 대한 관광객의 기대일치 정도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KBS 한국방송 1박 2일
  • 우리는 대중매체인 영상매체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특히, 영화나 드라마 또는 TV프로그램의 영상매체를 통해서 사람들은 간접경험을 하게 되고, 관광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무의식적으로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소에 대한 친밀성을 느껴 향후 관광목적지로 선택하는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Riley & Van Doren, 1992). 이러한 미디어를 통하여 노출된 관광목적지는 시청자들에게 관광지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장소의 선호도를 형성하고 잠재적인 관광

  • 개그콘서트에 대한 고찰
  • 프로그램 ‘박준형 김다래의 라디오 천하무적’(매일 밤12시) 진행을 맡는다는 기사가 실렸다. 등까지 미치고 있고, 개그 콘서트에서 배출된 개그맨이 다른 방송사로 옮겨 프로그램은 맡는 등 전체적인 코미디계의 틀 다시 짜기 현상마저 나타나고 있다. 일단 TV방송이란 매체의 특성상 대중에게 미치는 파급력이 상당한 데다가, 웃음이라는 현상이 웃음과 함께 던져지는 메시지를 쉽고 거리감을 가지지 않고 받아들이게 하기 때문에, 단지 우리가 유행

  • [매스컴] 드라마 `황진이` 내러티브 분석 및 수용자의 반응 분석 -여성상을 중심으로
  • 가?인류의 역사상 매스미디어가 발달한 이래로 미디어가 ‘어떻게 여성을 재현하는 가?’에 대한 논의는 끊임없이 대두되고 있다. 미디어는 그 매체가 발명되어진 이래로 인류에게 가장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로 인한 크고 작은 사회적 파장을 가져왔다. 미디어 속에 구현 되는 여성의 이미지는 그것을 받아들이는 수용자에게 더욱 더 커다란 힘을 가지고 다가서게 된다. 특히 많은 미디어들 중 TV드라마가 시청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다른 프로그램

  • [영상론] 미디어 영상 내용분석 -드라마 속 여성의 외모와 관련하여
  • 영향을 받는 현상” 은 같은 TV 드라마를 시청함에도 불구하고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잘 나타나는데, TV 드라마 시청자의 절반 이상이 여성임을 간주하면 당연한 결과라 생각된다. 이 과정에서 우리 조원들은 TV 드라마가 여성 시청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TV 드라마 속에서와 같은 행동을 유발시킨다고 생각하였고 “TV 드라마에서 나타나는 여성의 미화된 외적 이미지가 여성 시청자들의 이미지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라는 질문을 제시하게 되

  • TV드라마에 재현된 외국인
  • Ⅰ. 서론우리는 ‘TV 드라마에 재현된 외국인’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재현된 외국인의 양상을 살펴보고 드라마 속에서 그들이 한국 사회에서 어떻게 배제 되고 동화되는지를 사회적 관점에서, 현실과의 비교를 통해 알아보고자 했다. 또한 대중매체 중의 하나인 TV드라마의 특성과 연관 지어 여기에 외국인을 끌어들임 으로서 생기는 효과와 시청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려 한다. 작품은 TV드라마 중 SBS ‘황금신부(2007)’와 MBC ‘내 이름은 김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