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심리학] 경험이 지각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험과 지각의 정의 및 상관관계
처음 경험이 지각에 미치는 영향
오감 (자극)의 경험과 지각의 형성
반복된 경험이 지각에 미치는 영향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긍정적인 정보보다

부정적인 정보가

인상형성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사람은 어떠한 것에 익숙함을 느낄수록 그것에 좋은 감정을 느낀다.
다음은 이를 증명해 주는 실험으로 전혀 알지 못했던 사람들의 얼굴 사진을 피실험자들에게 보여주고 얻은 결과다.
위 실험 자료를 통해 노출 빈도가 높을수록 그 대상을 좋게 평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CF에서 배우 이준기는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는 문구를 반복하며 노래한다.
순정만화에 나올 법한 ‘꽃미남’ 배우가 특유의 여성스러운 꺾인음, 간드러진 콧소리를 내며 노래한 이 광고는 대박을 터뜨렸다.
500억 원어치 이상을 판매해 히트상품 반열에 당당히 올랐다. CM송 또한 널리 퍼져 유치원생까지 따라 부를 수 있게 됐다.


바른생활 아저씨,
바른 가격, 바른 서비스 모두를 갖춘 바샌!
내가 여기에 오는 이유는 단지 맛있는 샌드위치를
먹기 위해서가 아니다. 그 이상의 무언가가 있다


   초기 단계 중간 단계 마지막 단계
가는 동기 맛있기 때문에 아저씨의 서비스정신 의무감, 당연한 것
소비자 태도 팔아주는 것 작은 선물을 전하는 것 입소문을 내는 것, 배려
가지 않았을 때 그럴 수도 있다 미안해진다 말도 안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지각된 위험의 개념 453.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요인 - 471)개인적 결정요인 - 472)환경적 결정요인 - 474.소비자의 만족/불만족 48 1)고객만족의 개념과 의의 482)재구매 의도와 영향요인과의 관계 565.소비자(고객)의 호텔 선택 개념

  • [재활스포츠]레크리에이션의 개념
  • 영향을 미치는가? ○ 어떻게 레크리에이션 참가 그룹이 사회구조에 영향을 미디는가? ex) 참가자 재능에 따른 프로그램 방과후 활동에 범죄율 감소효과 3) 효과적인 수행을 위한 지도자의 자질 레크리에이션 지도자는 레크리에이션에 알맞은 자질과 지도자로서 적합한 자질의 만남이라 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타고난 바탕, 성품, 천성이 태어나면서부터 본질적인 지도자 특성을 갖추고 있으면서 레크리에이션의 학습, 교육, 교양, 경험을 통하여 형

  • 태도와 행동심리학 동기부여 의사결정과정
  • 심리학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태도와 개인의 주관적 규범을 선행변수로 하여 관광행동의도(tourist behavioral intention)을 경험적으로 설명이 가능한지를 알아보는데 주목적을 두고 있다. 2. 이론적 배경과 선행연구사례가. 관광행동의 동기일반적으로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개인적 차원에서 동기와 몰입, 정보처리과정, 학습과 기억, 성격과 자기통제, 태도 등이 있고 외부 환경적 차원에서 문화, 하위문화, 사회계층, 사회적집

  • [심리학]관광 심리학(지각과 행동)에 따른 마케팅
  • 관광행동이 이루어지는 배경에는 관광자 개개인의 심리적인 이유가 내재되어 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각 대안과 그것의 욕구 충족 능력에 대한 우리의 지각이다. 따라서 관광행동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고자 한다면 먼저 지각에 대한 이해부터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본 과제에서는 지각의 정의, 지각의 과정, 지각과 관광자의 이미지, 마지막으로 지각이 관광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Ⅱ. 본 론1.지각의 정

  • [레저관광심리학] 관광 행동에 대하여 집단이 끼치는 영향 요소 분석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 관광자 및 관광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례3. 준거집단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4.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5. 참고문헌 및 부록(Appendix)Ⅰ. 서론1. 연구의 이론적 배경우리사회가 흔히 ‘여가사회’로 진화되어 가면서 일반인의 ‘여가에 대한 선택’의 기회는 증가하고, 이로 인해 여가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과 심리적 과정의 중요성은 커질 수밖에 없다. 그리고 특히 관광활동에서는 개인의 주관적 가치와 경험, 판단 등 주관적 요인이 크게 반영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