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론] 소셜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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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소셜 미디어란?
2.소셜 미디어의 현황 및 성장
3.Case Study
1) NHN
2) 싸이월드
3) 트위터
4.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
5.향후 전망 및 성장방향
본문내용
Social Media ?

소셜미디어?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라인 툴과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종류


블로그
양질의 정보를 기반으로 활발한 의견 교환 가능
이동성과 즉시성이 떨어짐
마이크로 블로그
소셜 미디어의 극단적 유비쿼터스화 (트위터)
즉시성이 큰 장점이나 정보의 신뢰성이 문제됨
위키
정보형성에 다수의 사용자 참여
협업에 의한 지식 창조 (위키피디아)
UCC
콘텐츠 제공, 유통 형태에 일반인이 참여 (유튜브)
SNS
사람과의 관계 형성이 목표 (개인프로필, 신변잡기)
실명기반 네트워킹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싸이월드)

소셜미디어는

주목을 받기 위해 걸리는 기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신뢰형성),
우연한 촉매에 의해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폭발),
기업의 본격적 참여에 의해 대중화되고 (대중화),
그 여파로 미디어로서의 신뢰도가 떨어지지만 (쇠퇴),
쇠퇴하더라도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는 (잔존) 특성을 지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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