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매너(예절) 정의

2. 국제 비즈니스의 선물 속 예절

3. 테이블 예절

4. 술 예절
본문내용
매너(예절)이란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독특한 습관, 몸가짐으로 해석되며 어떤 일을 할 때 바람직하고, 좀 더 쾌적하고 우아하다는 감각에서 생겨난 습관이다.


예절이란?(2)

매너(예절)은 상대방에 대한 마음 씀씀이나 물건 다루는 방법, 사람과 교제하는 방법, 몸짓 등에 관한 것으로 이것도 오랜 기간 사람과 교제 속에서 정착되어 온 것이다.


국제 비즈니스의 선물 속 예절

일본은 짝인 것이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믿으므로 세트로 하는 것이 좋다.(단4개는 선물 하지 않는다.)
중국인에게 괘종시계는 장례식이란 뜻이 내포되어 있기 때문에 선물하지 않는다
홍콩 사람에게 선물할 때는 한 가지보다 두 가지를 하는 것이 좋다. 행운을 가져 온다고 생각한다.

미국은 지인 사이가 아니면 선물을 주고받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지 않다. 비즈니스 차원이더라도 작고 부담 없는 것을 해야 한다.
프랑스인에게 카네이션은 장례식에 많이 사용되는 불길한 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선물하지 않는다.

남미지역에서는 선물을 주고받는 것을 매우 좋아하며 선물 없이는 사업도 잘할 수 없다고 한다. 상대방의 집을 방문할 때는 빈손으로 가서는 안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에티켓] 서양예절
  • 레포트를 위한 조사로 알게 된 사실이 있다. 내가 서양에 대해 잘 못 알고 있었다는 것이다. 그 전까지 나는 서양 사람들 하면 상당히 개방적이고 자유분방하며 격식이 없고 윗사람이든 아랫사람이든 반말을 하고 자기중심적인 사람들이라고 생각했다. 정말 나같이 서양 예절에 대해서 모르고 내 생활 방식대로 외국인들 앞에서 행동할 때 그들이 날 어떻게 볼까? 하는 생각도 든다. 서양의 예절은 훌륭하다. 식사예절 한 가지만 보더라도 품위가 있고,

  • [에티켓] 서양예절에대해서..
  • 매너(2) 요리에 대한 매너(3) 상황에 따라 발휘하는 재치 있는 매너(4) 서양식 손님 접대 및 식탁 차림Ⅳ. 나라마다 다른 기질․관습Ⅴ. 레포트를 마치며Ⅵ. 참고문헌Ⅰ. 문화와 매너21세기는 세계가 하나되는 글로벌시대이며, 현대인은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국제인으로서 올바른 매너와 품행을 갖출 필요가 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든 국가에는 그 나라의 생활문화를 반영한 매너와 에티켓이 존재한다. 따라서 국제화시대에는 서로 다른 생활

  • 서양예절에 대하여..
  • 레포트를 작성할 때 햇깔리는 부분도 상당히 많았습니다.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접할 수 없는 파티문화가 서양에서는 초대한 사람과 초대받은 사람간의 약속이며 품위있게 즐기는 문화라는 것도 알았습니다.행동이나 손가락 제스처 등은 우리나라와 서양은 너무도 달라 오해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이런것들은 잘 알아두어서 외국에 나갔을때 혹여 그 나라 사람들에게 오해를 사는 일이 없기 위해 잘 알아둘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서양

  • 에티켓에대해서
  • 매너 등이 있다.위에서 보듯 동양예절과 서양 예절은 약간의 차이가 있다. 그러나 인간의 정서에 일치한다는 면에서 에티켓과 예의범절의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따라서 이 두 가지가 서로 떨어지지 않고 함께 조화를 이루어 나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사람의 도리를 다한다는 것, 즉 사람을 대하는 태도의 근본이 되어 있다는 것이며 또한 그 근본이 되어 있다면 결국 서로가 서로에게 편안함을 주는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상황에 맞는 예

  • 서비스기업교육사례
  • , 외부고객 중심경영보다 사원중심 경영, 내부고객만족이라는 조직문화의 경영 시책이 필요하다.결론부분이 레포트의 성격과 조금 엇갈리나 하드웨어적인 교육과정보다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직원중심 경영이라는 조직문화의 안착이 더 중요하다는 취지에서이런 글로 마무리 한 점 양해해 주십시요.참고문헌 및 사이트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www.evercs.com대한방공 서비스아카데미 www.svcademy.co.kr서울힐튼 호텔 www.hilton.co.kr(김하영 2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