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아 특수교육,장애아동 교육의 중요성,특수교육의 목적,정신지체의 정의,정신지체의 발생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특수아동의 심리학적 이해
- [사회복지] 정신지체의 정의와 원인 및 역사fp
- [중복시각장애아동]중복시각장애아동(중복시각장애아)의 실태, 중복시각장애아동(중복시각장애아)의 부적응행동, 중복시각장애아동(중복시각장애아)의 제한성, 중복시각장애아동(중복시각장애아)의 교육 분석
- [자폐아동(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자폐아동(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특성, 모방행동, 상동행동, 자폐아동(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의 대인관계, 자폐아동(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 감각통합훈련, 언어지도
- 정신지체아 자기표현력(정신지체아동 자기표현) 중요성, 필요성, 정신지체아 자기표현력(정신지체아동 자기표현)과 읽기활용, 정신지체아 자기표현력(정신지체아동 자기표현)과 E-mail(이메일)활용, 음악활용 분석
- 목차
-
정신지체아 특수교육
서론
장애아동 교육의 중요성
본론
1. 정신지체의 정의
2. 정신지체의 발생원인
1) 유전적 원인
(1) 다운증후군
(2) 페닐케톤뇨증
2) 환경적 원인
(1) 중독
(2) 바이러스
3. 정신지체아 특수교육
1) 일반학급
2) 학습도움실
3) 특수학급
4. 정신지체아의 교육
1)특수교육의 목적
2) 특수교육의교육내용
(1) 취학 전 교육과정
(2) 기본적 기능
(3) 언어와 의사소통
(4) 사회화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정신 지체아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그들 나름으로 가지고 있는 능력을 충분히 발휘케하여 보다 나은 사회인으로 자립하고 보다 유능한 사회적 적응을 가능케하는데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특수 학급 교육에서 교사가 해결해야할 커다란 어려움의 하나는 아동들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비 학습행동의 관한 문제
- 참고문헌
-
- 논문
‘정신지체아의 사회적 행동 특성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특수교육전공, 송은수, 1999년
‘정신지체아의 행동수정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학교경영관리학과, 신현순, 1999
- 도서
<장애인복지의 이론과 실제> 박옥희, 학문사
<전신간호총론> 수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