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심리] 보험광고를 통해 바라본 주의와 기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보험이란

-보험 광고의 특성

* 사례 분석

본문내용
* 사례 분석
보험 광고 1. 푸르덴셜 보험 광고는 잔잔한 톤의 배경음악과 함께 어머니인 여성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처음에 여자가 10억을 받게 되었다는 말과 함께, 보험사에서 남편과의 약속을 계속 지켜주었다고 말하며 아들과 잘 지내는 모습이 나온다. 그리고 마지막에 변하지 않는 푸르덴셜 생명이라는 나레이션이 나온다. 보험사에서 10억을 받았다고 효과적으로 말할 수 있다.
보험 광고 2. AIG 꼭 하나 보험은 손범수 아나운서를 캐스팅하고 있다. 손범수 아나운서는 MC이자 전 아나운서로서 모범납세자의 표창을 받은 적이 있고 주로 퀴즈 프로그램에서 MC를 맡았다. 명쾌하고 탄탄한 이미지로 알려져 있으며 이 AIG의 꼭 하나 보험에서는 여성이 이 보험의 장점을 설명하다가 마지막에 손범수 아나운서가 미소를 지으면서 이 보험을 추천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회에서 인지도가 있고 사람들이 자주 보는 인물이자 신뢰할 만하다는 이미지가 구성되어 있는 인물을 광고에 내보냄으로써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광고라고 분석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인지심리를 연구하는 분들에 따르면 일정량의 정보를 입수한 경우 인간의 뇌는 처음과 마지막 정보를 가장 장기간 보존한다고 한다. 보통 영어단어를 외워도 처음하고 끝만 생각하지 중간은 잘 기억이 안 나기 때문이다.form• 한 명이 수십, 수백 명의 자기소개서를 읽어야 한다면 당연히 처음 몇 문장만 읽어봐도 대충 감을 잡을 것이다. 그만큼 첫 문단, 첫 문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아직도 처음을 ○○에서 태어나 ○남 ○녀

  • 기업별 직종별 합격자기소개서 샘플모음 35개의 직종별 총 300여편의 자기소개서 수록 [자소서 잘 쓰는 방법][자소서 잘 쓰는 비법][합격한 자소서 모음][우수 자소서 샘플 모음][자기소개서 작성법 노하우] [보너스 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
  • 광고업계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4. 금융업계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5. 디자이너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6. 마케팅업종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7. 무역업계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8. 번역 및 통역사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9. 병원 업무사원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10. 병원 코디네이터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11. 보안업체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12. 보험업계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13. 사회복지사

  • 국내비교광고와 해외비교광고 비교하기
  • 1.테마를 선정한 이유?(1)선택테마: 국내비교광고와 해외비교광고 비교하기(비교+비교)(2)테마선택 이유: 현재,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국내비교광고와 해외비교광고를 통해 비교광고의 위치와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 설정(비교광고의 제한점, 비교광고의 광고내용 전개법, 소비자들의 인식 등)을 예측해 보기 위해 선택하였다.(3) 확장된 비교의 눈을 키우자- 이 조사를 통해 나아가

  • 저렴한 업종별 자기소개서 예시
  • 인지 친구가 많은 편입니다. 재학 중 봉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정신 지체아 보호소, 보육원 등의 많은 봉사 활동과 학교 생활을 통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교 수업에도 최선을 다하여 교수님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나에게 주어진 일에 책임을 다하고, 저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창 시절 및 특기 사항프로젝트 수업을 통하여 다양한 응용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성취감 등을 맛볼

  • [고객만족서비스마케팅]아시아나 항공사 마케팅분석과 고객만족 분석
  • 통해 아시아나항공을 탔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였다. 이는 소비자들이 직접 아시아나항공의 안전과 편안함을 말함으로써 아시아나항공을 타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2차 캠페인 후 조사결과에 따르면, 아름다운 사람들이 아시아나항공의 이미지를 좋게 하고, 아시아나항공과 잘 어울린다고 평가하였지만, 아름다운 사람들에 대한 인지도가 낮으며, 광고에서 기억나는 내용에서도 아름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