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렌켈러][설리번][설리번선생님]헬렌켈러의 생애, 헬렌켈러의 대학시절 일기, 헬렌켈러의 업적, 헬렌켈러가 주는 교훈 분석(헬렌켈러, 헬렌켈러 생애, 헬렌켈러 대학시절 일기, 헬렌켈러 업적, 헬렌켈러 교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헬렌켈러의 생애
Ⅲ. 헬렌켈러의 대학시절 일기
Ⅳ. 헬렌켈러의 업적
1. 열 두 살 때
2. 청중을 감동시킨 첫 연설
3. 장애인 구제 사업
4. 국외 구제 사업
Ⅴ. 헬렌켈러가 주는 교훈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헬렌은 점자를 배워 읽을 수 있었고, 특별히 제작된 타이프라이터를 가지고 쓸 수도 있었다. 1890년 헬렌은 단지 한 달의 교육을 받고서 말하는 법을 배웠다. 10년 후 설리반 선생의 덕택으로 헬렌은 래드클리프 대학(Radcliffe College)을 들어갈 수 있었다. 그리고 1904년 대학을 명예스럽게 졸업한 다음, 눈과 귀가 부자유스러운 사람들을 돕는 일에 헌신하였다. 처음에는 맹인을 위한 매사추세츠 위원회에서 일했다. 이어서 헬렌은 강의를 하러 다니기도 하고 책을 써내기도 했다. 제 2차 세계대전 후 헬렌은 미국 내의 병원에서 치료받던 부상자들을 방문하였고, 장애인들을 위해 강의하려고 유럽을 순회하였다.
‘기적의 사람’으로 일컬어지는 헬렌켈러의 이름은 곧 세상에 널리 알려졌다. 그리고 수많은 장애자들에게 삶의 의욕을 주었다. 그녀는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신체가 부자유한 사람들을 위해 힘이 되어 주십시오”라고 호소했다. 헬렌은 여러 권의 책을 남겼다. <나의 생애>(The Story of My Life,1903), <내가 살고 있는 세상>(The World I Love In,1908), <어둠 밖으로>(Out of the Dark,1913), <우리로 신앙을 갖게 하소서>(1940), <선생님, 앤 설리반 매키>(1955), <열린 문>(1957) 등이 대표적 저작이다. 헬렌의 생애는 1954년 <정복되지 않은 사람>이라는 제목으로 영화화되었고, 미국의 작가 윌리암 깁슨(William Gibson)에 의해 <기적의 사역자>라는 연극으로도 공연되었다(1960년). 이 연극은 1962년
- 참고문헌
-
강준모 / 교육의 이해, 서울: 동우문화사, 2002
김경현 외 7명 / 신교육학개론, 태영출판사, 2008
도로시 허먼 / 헬렌켈러-A Life, 미다스북스
마가렛 데이비슨, 김완균 역 / 헬렌켈러의 위대한 스승 애니 설리번, 동쪽나라, 2004
헬렌켈러, 윤문자 역 / 헬렌켈러 자서전(행복의 발견), 예문당, 1996
헬런 켈러 / 사흘만 볼 수 있다면, 서울: 산해,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급변하는 산업사회인 현대사회에서 지속가능한 조직발전을 위한 인재확보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법제] 사회적 기본권[복지권]의 개념, 법적 성격, 규범구조와 내용, 권리의 보호 등에 관하여
- 지역사회복지론 내가 살고 있는 거주지를 중심으로 인근 지역사회복지관을 선정하여 온라인으로 기관을 탐방하고 탐방 내용을 작성하시오
- 비확률표집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가계도, 생태도는 각각 무엇을 사정하기 위한 도구이며 구체적으로 각각의 사정 도구를 통하여 어떤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